앱 튕기는 것좀 제발 해결해주세요. 이젠 진절머리납니다. 왜 스트레스 받아야하나요

watsons

to Capriccio App Forum
아이폰 Xs max, 아이폰 12 Pro Max 둘다 카프리치오 유료 앱 사용중인데 이 앱은 옛날 버전때 부터 지금 4.0버전까지도 고질적으로 바뀌거나 나아진게 없는 고정 버그가 있습니다. 어떤날은 한 두곡 완주하고 타이밍맞게 퉝겨서 노래가 꺼지고 또, 어떤 날은 30초 정도 재생되고나서 노래꺼져있는거 보면 앱이 튕겨있습니다. 무슨 아이폰 멀티테스킹 테스트할때 카메라 키면 리프레시 되는것처럼 이 앱은 항상 이 버그가 유지되어있데요? 제발좀 수정바랍니다. 진단 데이터보니까 이앱만 CPU 100% 차지하던데 한두번이면 개발자분 노고 이해하는데 앱 일정한 시간 지나면 튕겨서 노래꺼지는거 솔직히 개 빡칩니다. 매장에서 기본음악앱으로 틀어도될걸 일부로 카프리치오로 틀고있는데 튕길때마다 제가 매장에서 장난치는거 같아 괜히 민망합니다. 디자인 리뉴얼이라던지 전체적인 UI 변경은 맘에드는데 음악앱이면 음악앱답게 기본적인 틀부터 짜고 조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매번 튕겨도 365일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그나마 안튕기는 방법을 또 찾았는데 카프리치오에서 음악 재생하자마자 바로 홈화면으로 나가서 아이폰 잠가버리는데 이렇게라도 하니까 덜 튕기더라구요 암튼 조치바랍니다.

Capriccio App Forum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우선 불편을 계속 드리게 되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현재 Capriccio 앱 제작 시에, 제가 보유한 곡들을 기반으로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만개의 곡들 외에도 상당히 다양한 패턴의 곡들이 존재하다 보니, 이러한 곡들에 대한 호환성 문제 때문에 앱 안정성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 점 거듭 정말 죄송하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자 분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오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아래 사항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분석하여 최대한 원인을 찾아내어 문제를 해결하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iPhone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 - 분석 데이터 를 탭합니다.
2. 분석 데이터 목록 중 "Runner"로 시작하는 항목 중 가장 마지막에 발생한 항목을 탭합니다.
3. 데이터 내용 중에 아래와 같이 "Identifier" 항목에 "com.epmakes.capricciofull" 이라고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무료버전의 경우 "com.epmakes.capriccioad")
crashreport.png
4. 우측 상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탭한 후, contact @ daram.studio 메일 주소로 해당 오류 리포트를 전송합니다.

현재 말씀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예상되는 원인으로는, 내부적으로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도중
Capriccio에서 미처 커버하지 못하는 특정 음원에서 충돌이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해당 특정 음원을 어떻게 분석하다가 충돌이 발생하는 지를 가늠하기 위해서는 오류 리포트가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에 번거롭게 해 드려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정말 죄송합니다.
오류 리포트를 보내주시면, 리포트를 토대로 최대한 원인을 찾아내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priccio 개발자 드림.

watsons

to Capriccio App Forum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2021년 1월 14일 목요일 오전 10시 15분 11초 UTC+9에 Capriccio App Forum님이 작성:

watsons

to Capriccio App Forum
174B32F8-AD54-47DB-82BC-CE0D5350031E.jpeg

최신버전 4.0.11 깔고도... CPU는 95~100% 왔다갔다하고.. 30초~1분 딱 되면 앱이 죽네용
[...]

오류 발생 후 오류리포트를 메일로 바로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번과는 다른 오류 리포트인데요, 리포트를 보내주신 덕분에 현재 오류 증상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Capriccio를 새로 설치하게 되면 iOS 내장 라이브러리 리스트를 처음부터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전에 보내주셨던 리포트에서는 재생을 시도할 때 라이브러리 쪽 응답이 장시간 없게 되면 비정상 종료되는 현상이었었는데,
현재는 백그라운드에서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여집니다.
아마 두가지 이슈가 함께 존재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보고해 주신 문제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여 업데이트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 버전에서 해당 이슈를 임시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라이브러리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Capriccio 화면을 계속 켜놓는 것입니다.
라이브러리 업데이트가 진행중인지 여부는 탐색기 - 라이브러리 화면에서 검색 아이콘 좌측에 업데이트 아이콘이 표시되었는지 여부로 알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21-01-26 at 10.10.48 AM.png

다만 이것은 임시방편이고, 버그인 것은 명백하므로, 수정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금번 업데이트로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정말 죄송하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