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inc 머신하나 만들기..

55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Eizt

unread,
Jun 2, 2010, 10:38:53 AM6/2/10
to BOINC at KOREA
그러니까.. 지금 3대 컴터에서 돌리는데;;
...

지금 안쓰던 컴퓨터를 젠투를 깔고 올리려고 하는데ㅠㅠ 데비안쓰다가 젠투로 넘어오니까 죽을것 같아요

emerge -e world 하는데.. 이거 컴퍼알 언제 끝나는거야..

이제 총 4대 된다는.. 4대를 돌려도 다 사양이 다 그래서..ㅠㅠ

룬룬

unread,
Jun 2, 2010, 11:36:07 AM6/2/10
to BOINC at KOREA
으흐; 컴파일을 절대적으로 CPU를 많이 타는 편이지요.

옛날에는 직접 옵션주고 컴파일하는 걸 재미있어했는데, 시간이 지나고보니 공부 목적이 아니면 그럴 필요가 거의 없더군요.
편리면에서나, 관리면에서나 컴파일된 배포본이 낫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나저나 3대나 돌리면 전기세가 장난이 아니겠는데요?

sung ho han

unread,
Jun 2, 2010, 11:59:46 AM6/2/10
to boinc...@googlegroups.com
어짜피 전기세는 학교에서 내주기 떄문에. ㅋㅋㅋㅋㅋㅋ

총 4대가 되는데 곧

한대는.... 제 노트북이고.. :: 지금 기숙사니 이것도 학교 전기세
한대는 프린터 서버 :: 그러니까 과동아리방에 연구실이라고 해야되나.. 거기 프린터서버 있는데 (거창하게 프린터 서버라기 보다는 다른컴퓨터를 프린터 공용으로 쓰려고 XP 깔아놓고 프린터만 연결한 컴퓨터) 제가 관리하게 되서 :: 거기에 WCG 돌리고..

한대는 Centos 5.4 버전 저의 동아리 서버 있는데 - 거기에 돌리고 어짜피 웹서버하고 ftp는 들아가는데 들어오는 사람이 없다보니.. 노는게 아까워서요;ㅋㅋㅋ

서버가 하나 더 있기는 한데.. 직접적인 root권한이 있는.. 이건 쪼금 돌리기 그러네요;; 제가 root권한 있다고 해도 사실상 건드릴수 없는 서버라 - centos 4.8인가 3버전인데.. 갈고서 새로운걸로 깔고 싶어도 ㅠㅠ 이건 저한테 있어서 제약이 많은거라..

하나는 개인적으로 제가 돌리는 컴퓨터인데 - 지금 젠투로 emerge -e world && shutdown -r now 해논 상태예요 ㅋㅋㅋㅋ 내일 가서 boinc 설치하고 돌려야죠, ㅋㅋㅋㅋ


전부다 컴퓨터가 학교에 있어서.. 전기세 걱정은.. 등록금 낸 만큼 뽑아 가야죠-_-;; ㅋㅋㅋㅋ

룬룬

unread,
Jun 2, 2010, 12:35:36 PM6/2/10
to BOINC at KOREA
아차 노트북을 생각지 못했군요 ㅋㅋ;
저도 내일 학교가서 노트북 사양을 봐야겠습니다. 흐흐;

저도 얼마 전에 프린터서버에 WCG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사양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부지런히 일하고 있겠지요?
연구실 실내 온도가 약간 올라갈 듯 합니다.ㅎㅎ

sung ho han

unread,
Jun 2, 2010, 12:38:52 PM6/2/10
to boinc...@googlegroups.com
연구실에 온도가 올라가니까.. 그만큼 에어컨도 열심히.ㅎㅎㅎ



저는 노트북은 아무런 동작 없을떄 5분후 50% CPU만 사용하라고 해놨는데. 100%로 해놀까 생각중이예요.

요즘따라 노트북이 너무 느려지는걸 느껴요..


아 방금전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확인해봤는데.. 01:07분에 재부팅했네요..

젠투 boinc 설치나 해야겟어요..


ㅠㅠ 아 시험이 코 앞인데ㅠㅠ 이상하게 요즘따라 리눅스 홀릭....

룬룬

unread,
Jun 2, 2010, 8:38:44 PM6/2/10
to BOINC at KOREA
후후 원래 시험기간엔 뭘 해도 재밌답니다.
세미나 준비조차 재밌는 현실 :|

amazing

unread,
Jun 2, 2010, 10:40:03 PM6/2/10
to BOINC at KOREA
리눅스로 돌리신다면
wep-m+2 돌려보시는건 어떨런지요. (윈도우 어플이 아직 없습니다.)
돌려볼수 있는 리눅스 머신이 있으면 저 역시 돌리겠지만
아직 여건이 안되는군요.

sung ho han

unread,
Jun 2, 2010, 11:54:55 PM6/2/10
to boinc...@googlegroups.com
전부 프로젝트 추가시켰어요..

CPU 터지면 안되는데....

모두들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Gir Won Lee

unread,
Jun 3, 2010, 12:37:17 AM6/3/10
to boinc...@googlegroups.com
전 어떤 머신이던 동작을 하던 말던 무조건 BOINC 100% ㅋㅋ

포토샵 같은 작업만 아니면 작업하는데 문제 없었던듯 하네요.. ^^;;
-저만 그럴수 있습니다. 작업의 체험정도는 개인적이니깐요~ ^^ㅋ



2010년 6월 3일 오전 1:38, sung ho han <redeyes...@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BOINC at 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boinc...@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boinckorea+...@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boinckorea?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
이길원 드림

In the midst of the street of it, and on either side of the river, was there the tree of life,
which bare twelve manner of fruits, and yielded her fruit every month: and the leaves of the tree were for the healing of the nations.


Gir won Lee

Dept. of Bioinformatics, Bioneer Corporation
URL: http://www.bioneer.co.kr
http://www.thegreatgoodplace.com
Twitter: http://twitter.com/leegw700
E-mail: leegw700@{bioneer.co.kr|ssu.ac.kr|gmail.com}
Tel: 82-42-930-8755
Phone: 82-10-3323-0868

룬룬

unread,
Jun 3, 2010, 8:50:54 AM6/3/10
to BOINC at KOREA
저 같은 경우에는 CPU에 관하여 크게 체감하는 부분은 없는 것 같고요.

가끔 SETI@home의 경우 GPU를 사용하며 시스템이 웹서핑조차 못할 정도로 엄청나게 느려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좀 의아
한 일입니다.

On 6월3일, 오후1시37분, Gir Won Lee <leegw...@gmail.com> wrote:
> 전 어떤 머신이던 동작을 하던 말던 무조건 BOINC 100% ㅋㅋ
>
> 포토샵 같은 작업만 아니면 작업하는데 문제 없었던듯 하네요.. ^^;;
> -저만 그럴수 있습니다. 작업의 체험정도는 개인적이니깐요~ ^^ㅋ
>

> 2010년 6월 3일 오전 1:38, sung ho han <redeyesofan...@gmail.com>님의 말:


>
>
>
>
>
> > 연구실에 온도가 올라가니까.. 그만큼 에어컨도 열심히.ㅎㅎㅎ
>
> > 저는 노트북은 아무런 동작 없을떄 5분후 50% CPU만 사용하라고 해놨는데. 100%로 해놀까 생각중이예요.
>
> > 요즘따라 노트북이 너무 느려지는걸 느껴요..
>
> > 아 방금전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확인해봤는데.. 01:07분에 재부팅했네요..
>
> > 젠투 boinc 설치나 해야겟어요..
>
> > ㅠㅠ 아 시험이 코 앞인데ㅠㅠ 이상하게 요즘따라 리눅스 홀릭....
>
> >  --
> > Google 그룹스 'BOINC at 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 >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boinc...@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 >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boinckorea+...@googlegroups.com<boinckorea%2Bunsubscribe@googlegrou ps.com>로
> >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http://groups.google.com/group/boinckorea?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
> --
> 이길원 드림
>
> In the midst of the street of it, and on either side of the river, was there
> the tree of life,
> which bare twelve manner of fruits, and yielded her fruit every month: and
> the leaves of the tree were for the healing of the nations.
>
> Gir won Lee
>
> Dept. of Bioinformatics, Bioneer Corporation

> URL:http://www.bioneer.co.krhttp://www.thegreatgoodplace.com

amazing

unread,
Jun 3, 2010, 11:33:19 PM6/3/10
to BOINC at KOREA
9500 GT 512mb 기준으로
짧은 유닛은 20분정도 긴 유닛은 1시간 10~30분 사이에 처리가 되곤 합니다만..
VLAR 이라고 불리는 유닛이 있는데 이게 통상 4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보통 유닛의 경우 웹서핑도 그럭저럭 할만한데 VLAR을 만나면 처리시간도 3~4배이상 길어지고
화면렉은 다른 유닛에 비해 엄청나게 유발되기도 하죠. 당연히 시간당 효율성도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이걸 회피하기 위해서 최적화 프로그램을 만드는 팀에서 두가지 어플을 내놨는데요.
한가지는 VLAR 유닛을 만나면 그 즉시 에러를 내고 다음 유닛을 수행하는 어플과
또 한가지는 이걸 미리 CPU가 처리하게끔 치환하는 어플이 생겼습니다.
CPU로 치환해서 CPU가 처리하는경우 다른 유닛과 비슷하게 처리 시간은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GPU에서만 효율이 떨어지는 유닛이죠.

자세한 정보는

http://210.218.8.126/zseti/zboard.php?id=setihelp&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vlar&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4731


덧 . 저 역시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BOINC 최신버전과는 약간 안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 프로젝트 3~4시간 분석했는데 이 어플 실행후 다시 처음부터 분석하는 버그가 있는거 같아요.
예전엔 이런적이 별로 없었는데;;

seti@home 만 돌리시거나 이걸 주력으로 돌리시는분께는 시간당 효율을 최대로 끌어낼수 있는 어플입니다.

sung ho han

unread,
Jun 4, 2010, 1:46:14 AM6/4/10
to boinc...@googlegroups.com
아 저는 그냥 WCG하고 wep-m+2만 돌려야 겠어요ㅠㅠ
 
나중에 좋은 CPU 에 좋은 사양의 데스크탑을 사면 그런걸 돌리던지 해야지ㅠㅠ

Eizt

unread,
Jun 4, 2010, 1:50:43 AM6/4/10
to BOINC at KOREA
아 역시 익숙한게 최고라.. 그냥 Gentoo 날리고 다시 데비안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떻게 배포판 하나 바꿨다고 쓰기 편하니ㅠㅠ 사실상 완전 기초가 부족하다는 생각밖에는.ㅋㅋㅋ

즐거운 하루되세요.ㅎㅎ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