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등과학원에서 재미있는 학회가 진행중인듯 합니다.

8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gwlee

unread,
May 27, 2010, 9:50:03 PM5/27/10
to BOINC at KOREA
고등과학원에서 계산학회가 진행중인데
역시 계산능력은 GPU가 짱에
모든 학자들이 올인중??

모 BOINC에 직접 관련이 없을지 모르겠지만..
이제 나올 BOINC 프로젝트들은 GPU의 능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지 않을까 하네요.. ^^

룬룬

unread,
May 28, 2010, 12:04:04 AM5/28/10
to BOINC at KOREA
오 예전같으면 갔을텐데, 지금은 참석하기가 힘드네요.

GPU가 공간, 전력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워낙 효율이 좋아서요. 관심을 많이 받는 모양입니다.
물론 성능도 좋구요.
수십배 차이가 나곤 하니 스폿라이트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CUDA를 사용해봤는데 대충 해도 성능차이가 너무 나더라구요.
요즘 NVIDIA에서 새로 나온 Fermi로 더욱 편한 환경을 사용할 수 있으니 점점 진입장벽은 낮아질 것입니다.
한동안 계속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것 같습니다.

룬룬

unread,
May 28, 2010, 12:04:58 AM5/28/10
to BOINC at KOREA
아 혹시 학회 자료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
전공은 아니지만 관심있는 분야라서요. ^^;

On May 28, 10:50 am, gwlee <leegw...@gmail.com> wrote:

Gir Won Lee

unread,
May 28, 2010, 12:09:40 AM5/28/10
to boinc...@googlegroups.com
하핫... 저도... 지인께서 참석한다는
자랑트윗을 보고... 알게되서...
학회자료는;;; ㅎㅎ ^^;;

2010년 5월 28일 오후 1:04, 룬룬 <lunlu...@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BOINC at 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boinc...@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boinckorea+...@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boinckorea?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
이길원 드림

In the midst of the street of it, and on either side of the river, was there the tree of life,
which bare twelve manner of fruits, and yielded her fruit every month: and the leaves of the tree were for the healing of the nations.


Gir won Lee

Dept. of Bioinformatics, Bioneer Corporation
URL: http://www.bioneer.co.kr
http://www.thegreatgoodplace.com
Twitter: http://twitter.com/leegw700
E-mail: leegw700@{bioneer.co.kr|ssu.ac.kr|gmail.com}
Tel: 82-42-930-8755
Phone: 82-10-3323-0868

amazing

unread,
May 30, 2010, 8:36:57 PM5/30/10
to BOINC at KOREA
요즘 seti 유닛이 없을때 GPU 전용 프로젝트인 dntec 돌리는데

크레딧이 엄청 후합니다. 통상 seti@home 를 GPU로 돌린것보다 같은시간에 두배이상 주는듯해요

이거 계속 돌려볼까 생각중인데 seti@home 에 애착이 커서 ^^

Gir Won Lee

unread,
May 30, 2010, 8:40:37 PM5/30/10
to boinc...@googlegroups.com
오오오오~
좋은 정보 감솨합니다. ^^

2010년 5월 31일 오전 9:36, amazing <antiq...@gmail.com>님의 말:
요즘 seti 유닛이 없을때 GPU 전용 프로젝트인 dntec 돌리는데

크레딧이 엄청 후합니다. 통상 seti@home 를 GPU로 돌린것보다 같은시간에 두배이상 주는듯해요

이거 계속 돌려볼까 생각중인데 seti@home 에 애착이 커서 ^^

--
Google 그룹스 'BOINC at 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boinc...@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boinckorea+...@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boinckorea?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룬룬

unread,
May 30, 2010, 9:02:04 PM5/30/10
to BOINC at KOREA
프로젝트 페이지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이상하게 검색해도 찾을 수가 없네요.

amazing

unread,
May 31, 2010, 11:29:49 PM5/31/10
to BOINC at KOREA
http://dnetc.net/
여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ATI, Nvidia 모두 지원합니다. 시간당 크레딧이 후합니다.
ATI 5800 후반대 카드를 가진분들은 하루 종일 돌리면 몇십만 크레딧도 가능할정도 입니다.

amazing

unread,
May 31, 2010, 11:32:47 PM5/31/10
to BOINC at KOREA
어이쿠 정확한 명칭이 dnetc네요. dntec와 엄청 헤깔립니다.

룬룬

unread,
May 31, 2010, 11:46:25 PM5/31/10
to BOINC at KOREA
감사합니다~ DNETC였네요. 어쩐지 잘 안나오더라구요 ㅎㅎ

추가시켜봤는데 ATI카드가 없다고 하면서 유닛을 받아오지 못하네요.
유닛이 생성될 때 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