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i에서 gpu 사용시...

7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Minho Kim

unread,
May 26, 2010, 1:48:43 PM5/26/10
to BOINC at KOREA
검색해보면 저 뿐아니라 다른 분들도 에러가 나는것 같은데

해결책이 윈7에서 aero를 끄는거더라구요.

aero를 꺼보니 정말 계산이 오류없이 잘 되는데 켜면...오류나고...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뭔가 해결책을 아시는 분 계실까요?

(사실, 이것 여쭈어 보려고 boinc.kr에 접속했다가 이곳을 발견했죠 ㅎㅎ;;)

aero가 이뻐서 좋은데...계속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

(xp에는 aero가 없어서 그런지 잘만 되던데 말이죠;; boinc 프로그램에서 gpu 사용량을 정할 수 있으면 해결이 될
것 같기도 한데...)

참, 글픽카드는 8600GT입니다. 일부러 8400GS 안사고 8600GT로 산건데 말이죠;; 흠흠;;

Gir Won Lee

unread,
May 26, 2010, 7:51:08 PM5/26/10
to boinc...@googlegroups.com
seti에서도 gpu를 사용할수 있군요;;;
나만 몰랐나.. ㅠㅜ

CPU는 같이써도 문제없는데..
GPU는 같이 사용하면 문제다..
아키텍처가 달라서 그런게 아닐까하고
잠깐 생각해봤지만.. 아는게 없어서..ㅋㅋ


2010년 5월 27일 오전 2:48, Minho Kim <minho.k...@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BOINC at 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boinc...@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boinckorea+...@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boinckorea?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
이길원 드림

In the midst of the street of it, and on either side of the river, was there the tree of life,
which bare twelve manner of fruits, and yielded her fruit every month: and the leaves of the tree were for the healing of the nations.


Gir won Lee

Dept. of Bioinformatics, Bioneer Corporation
URL: http://www.bioneer.co.kr
http://www.thegreatgoodplace.com
Twitter: http://twitter.com/leegw700
E-mail: leegw700@{bioneer.co.kr|ssu.ac.kr|gmail.com}
Tel: 82-42-930-8755
Phone: 82-10-3323-0868

amazing

unread,
May 27, 2010, 2:09:08 AM5/27/10
to BOINC at KOREA
혹시 GPU 메모리가 얼마나 되나요?
256mb 면 그런 문제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512mb 에서도 그런 현상이 일어나면 에어로는 꺼야겠네요.

Minho Kim

unread,
May 27, 2010, 12:34:46 PM5/27/10
to BOINC at KOREA
256mb입니다 ^^;; boinc 수정 안되려나요 ㅠㅠ

amazing

unread,
May 27, 2010, 9:40:17 PM5/27/10
to BOINC at KOREA
512짜리로 교체를 하시던가 aero 를 끄시던가 해야겠네요.

아직 고쳐지지 않는 모양입니다. ㅜㅜ

룬룬

unread,
May 28, 2010, 12:06:10 AM5/28/10
to BOINC at KOREA
BOINC의 문제라기보단, SETI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GPU 특성상 데이터를 GPU 메모리에 올려놓고 연산을 시작하는데, OS단에서 이미 GPU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서로 모자
라서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룬룬

unread,
May 28, 2010, 12:11:01 AM5/28/10
to BOINC at KOREA
SETI 탓이라고 했던 것은 제 착각인 듯 합니다.

옛날 제가 올린 글에 언급된 내용이 있네요.
http://groups.google.com/group/boinckorea/browse_thread/thread/b2966d14b5d421b6

아래는 BOINC 사이트의 원문입니다.

BOINC 6.10.43/44 withdrawn
Due to a bug in .43/.44, the currently stable BOINC client has been
rolled back to 6.10.18. The bug in question only affects volunteers
using GPUs that do not have enough GPU RAM to execute their desired
project applications. This bug is fixed in 6.10.46 or newer.

6.10.46 이상에서 고쳐졌다고 하는데요.

현재 BOINC 최신버전이 6.10.56 인데 업데이트를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On May 28, 10:40 am, amazing <antiquep...@gmail.com> wrote:

Minho Kim

unread,
May 29, 2010, 1:02:33 PM5/29/10
to BOINC at KOREA
답글 달았었는데 지워졌나;;

여기에 게시하신 글 보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안되서 글을 올린 것이었답니다 ^^;;;;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