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드롭시 및 압축완료 후 간헐적 explore 리프레시 현상을 고쳐주세요 ㅠㅠ (gif 첨부)

진수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드래그&드롭시 및 압축완료 후 간헐적 explore 리프레시 현상을 고쳐주세요 ㅠㅠ

안녕하세요. 반디집을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어느 버전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최근에 드래그&드롭 혹은 압축을 해제할 때

익스플로러가 리프레시 되거나 부하가 커지는지 마우스까 끊겨 움직이다가 익스플로러가 리프레시 되는 현상이 매우 자주 발생합니다...

윈도우11(21H2) 버전 사용중인데, 윈도우10 사용 중에도 발생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cpu는 라이젠5 3600을 이용합니다.

정확히 설명만으론 이해가 힘드실까봐 gif로 만들어 다시 올립니다.

Animation.gif

KH Park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문제점에 대한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먼저 탐색기 리프레시 현상이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증상은 앱(탐색기)의 크래시 문제이며,

해당 현상은

탐색기 - 우클릭 - 탐색기에 등록된 셸 확장(shell extension) 로드 시도 - 셸 확장이 크래시 -> 탐색기도 같이 크래시 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MS 에서 탐색기의 크래시 문제를 막기 위해서

WIN11 부터는 셸 확장이 별도의 프로세스로 실행되기 때문에 탐색기가 크래시 되는 현상은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발생할 수 없는데 해당 문제가 발생하였다는것입니다.

일단 문제 확인을 위해서

1) 반디집의 정확한 버전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반디집의 최신 버전은 7.27 이며, 7.26 버전부터 WIN11 탐색기 우클릭에서 발생하는 일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혹시 7.25 이하 버전을 사용하시면 최신 버전을 설치해 보시기 바라며,

2) 혹시 최신 버전일 경우도
반디집 삭제 - 반디집 최신버전 재설치 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문제가 원인일 경우는 조금 더 복잡한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