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어떻게좀 ㅠㅠ

승짱이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프로페셔널 사용자구요.

얼마전에 외장하드 산김에 백업을 시도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특정 구간에서 아니면 시간대에서 막히더군요 파일 쓰기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거 왜 생기는걸까요? 사용권한에 문제가 있어서일까요?
화면 캡처 2021-08-20 191918.png
이것은 제가 옮길려는 것입니다. 내 작업물이란 폴더를 반디집으로 압축할려고 합니다. 경로는
화면 캡처 2021-08-20 191617.png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 주문했던 5TB짜리 외장하드에다요. 사용권한항목에대해서 제가 잘 몰라서 올려봅니다. 그런데
화면 캡처 2021-08-20 191330.png
항상 10~11시간 언저리에 .iso나 zip이나 특정 것들이 저런식으로 끝나버립니다.
10시간이상 날린게 이걸로 4번째에요. 3일동안 컴퓨터 못껐어요. 이번에는 .exe이네요.

압축할 때 다른 프로세스가 사용 중인 파일도 압축하기 이것도 체크했는데 이 문제가 아닌모양이에요.

그전에도 다른 파일이 저랬고 또 다른 파일이 저랬고 잘 되나 싶다가 안되버리는데 심지어 같은 파일도 아니고 다른 파일들. 확장자때문인가 싶어서 다른거로 바꾸기도 하고 아예 삭제해버리기도 하고 이어서하다가 이번이 4번째인데 신경쓰이는점이 이번에도 10시간 지나고나서 저꼴났어요. 이번에도 10시간을 허비했네요.

손상됬다 이것도 아니고 쓰기 오류가 났다는데 혹시 사용권한을 잘못해놨나 싶어서 올려봅니다만 중요해보이는 계정은 마크칠해서 가렸습니다.

용량이 많거나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해서 그런건가요?

아니 저딴거 하나만 발견되는데에도 10시간이 소모될거면 저거 하나씩 언젠가 안나올때까지 10시간씩 계속 허비를 하란소린데... 만약에 저딴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시간만 오래잡아먹기때문이거나 용량이 존나 많아가지고 그런거면 또 어떻하지?...

480GB를 옮기려고 하는데 그게 잘못된걸까요?

근데 또 웃긴게 안되는거 찾아서 그것만 따로 옮기면 그건 또 되더라구요?

그리고 존나 마음에 안드는게 하나가 저러기만 해도 여태까지 넘어가던 파일들 압축된게 물거품이 되는거 너무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한번에 안되면 넘어가서 다음거로 압축 마저 하게 해주든가 아니 왜 하나만 저래도 포기하고 이악물닫기를 누를 수 밖에 없냐구요. 왜 자꾸 태초마을로 되돌려보내냐고 아우 미치겠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 진짜 내가 3일전부터 지금까지 압축을 했던건지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를 했던건지 헷갈리네?

빨간 오류 문구 떠도 넘어가서 다음거 할때도 있고 그럴 수 없는 경우도 있잖아요. 저 쓰기 오류는 왜 그렇게 안해줘요?????

작업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파란글씨 뜰때마다 너무 무서워서 욕과 비명을 지릅니다.

KH Park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먼저 압축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원본 파일 열기" -> "원본 파일 읽기" -> 메모리에서 압축 -> "대상 폴더의 zip 파일에 쓰기"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파일의 권한 문제 등으로 "열기" 가 실패하면, 해당 파일은 그냥 "경고" 메시지와 함께 다음 압축 작업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일단 압축이 진행되면 "읽기" 나 "쓰기"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복구 불가능한 오류로 판단하고

화면에 에러메시지와 함께 압축 작업이 멈추게 됩니다.

보내주신 화면을 보면 일단 압축 작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쓰기" 작업중에 오류가 발생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쓰기 오류는 권한 문제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지금은 이미 압축 과정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권한 문제는 아닌듯하며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닌 하드웨어 문제로 보입니다.

즉, 오랜 작업으로 외장 하드의 과열로 하드웨어적인 쓰기 오류 혹은, 케이블 불량으로 인한 전송 오류 등등

하드웨어 자체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압축 작업을 진행하지 마시고, 폴더별로 압축해서 백업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