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라인(bz.exe) 압축시 루트폴더 저장이 강제인가요?

장현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기존 6.x 버전에서
bc c -l:0 -r - "아카이브.zip" "폴더\*.ext"
명령을 주면

아카이브.zip
  ㄴ 파일1.ext
  ㄴ 파일2.ext
  ㄴ 파일3.ext
  ㄴ ...

위와 같이 압축이 되고 잘 써왔는데요.
7.x 버전으로 새로 깔고 bz.exe로 같은 명령을 주니

아카이브.zip
  ㄴ 폴더
      ㄴ 파일1.ext
      ㄴ 파일2.ext
      ㄴ 파일3.ext
      ㄴ ...

이렇게 돼버립니다.
도움말을 훑어봐도 루트폴더 제외옵션은 없는 것 같은데요.

KH Park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루트폴더 처리 옵션은 -storeroot 입니다.

다음과 같이 명령을 사용하시면 최상위 폴더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bz c -storeroot:no test.zip test\

도움말을 살펴보니 해당 설명이 부실한듯 하여, 관련 부분은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장현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죄송하지만 문의 전에 이미 storeroot:yes 옵션이 있길래 혹시나 no로 해서 압축해봤는데 안됐습니다.
답변대로 지금 다시 그 옵션 주고 압축해봐도 루트폴더 제외가 안되네요,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2021년 8월 19일 목요일 오전 9시 59분 33초 UTC+9에 dev....@bandisoft.com님이 작성:

KH Park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제가 "폴더\*.ext" 부분을 제대로 확인 못했네요.

"폴더" 가 아닌 "폴더\*.ext" 형태가 되면 -storeroot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bz c -r test.zip  c:\temp\test\*.jpg

와 같이 압축할 폴더의 전체 경로를 적어주시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현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헐... 상대경로로는 안된다니 불편해졌네요.
굳이 커맨드라인을 쓰는 이유가 일괄작업인데...orz
답변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19일 목요일 오후 2시 11분 57초 UTC+9에 dev....@bandisoft.com님이 작성:

KH Park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제가 또 하나 빼먹었네요. -.-;;;;;;

bz c test.zip .\test\*.jpg

와 같이 .\ 를 사용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커맨드라인 압축 시 경로명의 처리는 압축 프로그램마다 공통된 부분도 있지만,
상대 경로의 처리 방식은 압축 프로그램마다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