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 암호 설정 압축 시, 맥OS 기본 압축 유틸리티 압축 해제 불가능

이준희

to Bandizip for macOS
반디집을 이용하여 7z 확장자로 암호를 추가하여 압축할 경우
맥의 기본 압축 해제 유틸리티에서 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구글링을 좀 해보니 keka 리포쪽(https://github.com/aonez/Keka/issues/477)에서 원인을
알게 되었는데,  맥OS에서 7z 확장자에 대해서는 AES 알고리즘을 지원하지 않는것이 원인이라 합니다.

반디집에서 7Z 알고리즘에 대하여 LZMA / LZMA2를 지원하는데, 혹시 AES 관련 옵션을
추가시킬 계획이 있으신가요?

KH Kim

to 이준희, Bandizip for macOS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ZIP 압축 형식에서는 암호화 알고리즘은 ZipCrypto와 AES256을 지원하기 때문에, 선택이 가능하지만,

7z 압축 형식 자체가 암호화 알고리즘은 AES256만 지원하기 때문에, 선택 옵션이 없습니다.
(파일 이름 암호화에 대한 옵션만 있습니다.)

이것은 7z 압축 형식 자체의 제한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다른 암호화 알고리즘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현재 암호가 걸린 7z파일은 모두 AES로 암호화 되어 있기 때문에,

macOS의 기본 아카이브 유틸리티에서는 그냥 암호가 걸린 7z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BigSur의 기본 아카이브 유틸리티에서 AES256으로 암호화된 ZIP 파일은 압축 해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7z의 경우도 지원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6일 (목) 오후 2:35, 이준희 <r3...@1theful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