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설정 된 7z 압축 해제 시, 암호 이중 입력

이준희

to Bandizip for macOS
암호 설정 된 7z 파일을 반디집 macOS으로 해제 시 꼭 암호를 2번 물어봅니다.
정확히 말하면 제대로 된 암호를 연속으로 2번 입력해야 풀립니다.

의도 된 기능인가요??

KH Kim

to 이준희, Bandizip for macOS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반디집으로 압축한 7z 파일도 압축을 해제할 때 암호를 두번 물어보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인가요?

7z으로 암호 걸고 압축한 파일로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말씀하신 증상이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재현 증상의 화면을 녹화해서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만약 특정 파일에 대해서만 그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파일을 보내주시면 분석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6일 (목) 오후 2:20, 이준희 <r3...@1thefull.com>님이 작성:
암호 설정 된 7z 파일을 반디집 macOS으로 해제 시 꼭 암호를 2번 물어봅니다.
정확히 말하면 제대로 된 암호를 연속으로 2번 입력해야 풀립니다.

의도 된 기능인가요??

이준희

to Bandizip for macOS
넵, 반디집으로 압축한 7z 파일에 대하여 해제 시 그러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특정 파일이 그렇다고는 보기 힘든것이 그냥 임의로 폴더 생성하고, 스크린 캡쳐 파일을 집어 넣었는데도 그렇네요.
구글 보안 정책으로 7z 확장자 파일(압축 암호 '123')이 업로드 되지 않아 외부 호스팅에 업로드 된 링크로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사용중이 환경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mac : MBP 16, 2019
  macOS : Big Sur (11.3.1)
  반디집 for macOS : v7.07 (빌드 #185, Intel x64)

7z 압축 시 사용한 옵션도 캡쳐하여 첨부 드립니다.
Screen Shot 2021-05-06 at 3.01.53 PM.png

KH Kim

to 이준희, Bandizip for macOS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답장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파일을 확인해 보았지만,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1. 압축을 풀 때, 파인더에서 우클릭 메뉴로 선택해서 푸시는지요?

2. 혹시 처음에 암호를 틀리게 입력하면, 그다음에도 맞는 암호를 두 번 더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풀리는지요?

시스템상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는데, 시스템 환경설정-확장기능에서 반디집-파인더 확장 프로그램을 해제한 후에,

앱을 삭제하고, 재부팅 후에 앱을 설치하고 다시 실행했을 때도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알려주세요.

Command+Shift+5 를 누르고, 하단에 표시되는 "기록"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데,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현상을 녹화해서 보내주시면 해당 사항을 확인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보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1년 5월 6일 (목) 오후 3:12, 이준희 <r3...@1thefull.com>님이 작성:

이준희

to Bandizip for macOS
1) 아뇨, 압축파일 더블클릭(반디집 실행) 후 압축을 풉니다.
2) 네, 처음에 암호를 틀리게 입력하면 그 다음에도 맞는 암호 2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시스템 상 문제는 아닌것으로 추정되고 반디집 코드 페이지 문제로 보여집니다.
1) 반디집 세팅이 문제인가 하여 설정을 초기화 후 바닐라 반디집으로 풀었을 때는 암호를 1회만 입력하면 풀립니다.
2) 반디집 세팅 중 "고급 설정 - 프로그램 시작할 떄 기본 코드 페이지" 옵션이 기본적으로 "기본" 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해당 옵션을 "자동 인식"으로 변경하면 "올바른 암호 연속 2회 입력"을 해야 풀립니다.

    증상 동영상 촬영하여 공유 링크 드립니다.
     * 압축 비밀번호는 '123'이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 중 4자리를 입력한건 일부러 틀리게 입력한 부분입니다..

KH Kim

to 이준희, Bandizip for macOS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보내주신 영상을 보니, 압축 파일 열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네요.

코드페이지를 자동인식으로 해놓은 경우는 한번 열었다가 코드페이지가 인식되면

내부적으로 다시 한번 열게 되어 있는데, 그 과정에서 말씀하신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문제였는데, 제보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해당 수정 사항은 다음 업데이트 때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6일 (목) 오후 4:46, 이준희 <r3...@1thefull.com>님이 작성:

이준희

to Bandizip for macOS
증상을 파악하실 수 있어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혹시나 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7z 압축 시 압축설정에서 "파일명 암호화"를 체크하지 않으면(기본값:체크) 해당 증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론(?) 7z의 장점 중 하나가 암호-압축 되었을 때 zip과 달리 내부 파일명조차 보이지 않는다는 부분이기 때문에
해당 옵션을 굳이 비활성화하는 경우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만, 혹시나 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2021년 5월 6일 목요일 오후 5시 3분 24초 UTC+9에 KH Ki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