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erl Mongers - Seoul.pm 김도형입니다.

keedi

to 대안언어축제2010
안녕하세요. 서울 펄 몽거스(Seoul.pm)의 리더 김도형(keedi)입니다.

대안언어축제 2010에 펄 팀도 참석해서 많은 분들께 펄을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잡진 않
은 상태지만 이곳 메일링을 통해 윤곽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Ga Hee Lee

to altla...@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김도형님

트위터에서 연락드렸던 PNA Korea의 이가희입니다.

(@altlang  ->  제 개인 트윗 아이디는 @Lga88)

2010 대안언어축제에서 Perl 커뮤니티 분들과 함께 하게되서 기쁘네요 ^ ^

행사가 10월 9일에 열리기 때문에 서둘러 타임 테이블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단 간단한 소개를 드리자면

10여개의 커뮤니티 분들이 각각 하나의 카페를 맡아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시면

참가자분들이 자유롭게 카페를 돌아다니며 관심있는 언어카페에 방문을 합니다.

그러면 그 분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1시간전에 방문하셨던 참가자가 1시간 뒤에는 계실 수도 안 계실 수도 있는 것이지요.

즉, 참가자들은 유동적입니다.

따라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언어 카페시간의 타임테이블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다른 커뮤니티 분들의 경우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상중입니다.

사주카페 형식으로 진행하는 곳도 있고, 언어 습득이 단계별로 진행되는 곳도 있습니다.

지난 2주부터 만들어 가고 있는 언어별 타임테이블에 통일성을 제공할 필요가 있어서

(예를 들어, 10-12시는 aa, 12-1시는 lunch, 1-3시는 bb 등등)

조만간 각 커뮤니티의 리더분들을 모시고 오프라인 회의를 진행할 것입니다.

그 전에 저와 함께 Perl만의 타임테이블을 간략하게 나마 정했으면 좋겠습니다. ^ ^

다른 커뮤니티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셨던 사항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점심시간은 고정입니다. 아마도 12:00~12:30 혹은 12:00~13:00가 될 것입니다.

2. 참가자들이 계속 해서 이동한다면 단계별 학습이 불가능하지 않나요?   ===>  논의사항입니다. 오프라인 회의때 확정짓겠습니다.

3. 자원봉사자의 수는 제한이 없으나 최소 3~4명이면 좋습니다.

4. 부대시설이용 -> 빔 프로젝트는 각 카페별로 하나씩 제공할 지에 대해 논의중입니다.
    노트북은 참가자가 자신의 것을 가져오도록 할 것입니다.

5. 음료는 무료로 한 잔씩 제공됩니다.

6. 점심제공여부는 논의중입니다.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들을 위에 써놓았는데요.

제가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주세요~

그럼 커뮤니티 분들과 함께 논의해 보시고 답장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