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le Beginners] Plug-in 같은 경우는 어떤식으로 테스트를 작성하죠?

ECI-하누리

to ab...@googlegroups.com
현재 맥스 플러그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만들어놓은 코드를 정리작업을 하고있는데.
 정리하있는 기능별로 테스트를 만들어놓으려고 합니다. 테스트르 코드를 설명하기위한 것도 있구요.

음.. 그런데 이게 플러그인이라서 어떻게 테스트를 해야할지 좀 막막 하네요..
일반 DLL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어떻게 테스트 하나요?

--
Google 그룹스 'Agile Beginners' Q&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ab...@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June Kim

2010/5/11 ECI-하누리 <hanur...@nate.com>

[...]

다른 경우랑 똑같습니다. 단위테스트라면 소스레벨 수준에서 테스트를 합니다. 즉, 함수, 메소드 단위로 테스트를 합니다.

그리고 SUT(System Under Test, 즉 테스트 대상 코드)에서 맥스의 API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테스트 가능한 레이어 삽입하기(http://xper.org/wiki/xp/InsertTestableLayer )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테스트합니다.

좀 높은 레벨 테스트로는 맥스에서 호출하는 함수, 메소드를 테스트 코드에서 대신 호출해주는 방식으로 테스트 합니다.

일반 DLL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어떻게 테스트 하나요?

DLL 레벨에서 직접 테스트하는 것은 컴포넌트 레벨 혹은 서브시스템 테스트로 봅니다.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죠. 한가지 기법은 in-container testing을 쓰는 것입니다. 테스트용 플러그인을 별도로 제작하는 방법도 있겠죠.

http://www.slideshare.net/juneaftn/web-application-testing-patterns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