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IP 설정하기

Jongwook

to Ubuntu User Group kr
집에서 DHCP로 우분투 설치했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려고 가지고 다니는데, 회사에서
사용하는 사설 IP 주소 등을 네트워크 도구에서
설정해도 인터넷 사용이 안되네요.

원인이라던지, 해결방안에 대한 힌트를 주실 분이
계시면 기쁘겠네요... 부디 도움의 손길을....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백일몽

to Ubuntu User Group kr
네트웍 도구에서 설정 잡은 후에
터미널에서 ifconfig 해서 나온 결과값을 확인
해보세요.
dns 셋팅이 안 돼서 그럴지도 -.-;;

Jongwook

to Ubuntu User Group kr
ifconfig했을때 dns 정보도 나오나요?
dns 세팅이 정확히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문서 찾아본 곳에 제가 설정한 dns 아이피는 저장되어
있었습니다.

백일몽 작성:

백일몽

to Ubuntu User Group kr
dns셋팅 정보는
/etc/resolv.conf
이걸로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셋팅 한 다음에
게이트웨이로 핑 때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