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pad t41 usb problem on ubuntu

BaRam

to Ubuntu User Group kr
얼마전에 제가 가지고 있던 노트북 ibm t41에 우분투를 깔았습니다.

모든게 잘 잡히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유독 usb 포트만은 이상하게 잡히네요.

두개의 포트가 있는데 하나는 아예 작동을 안하고 다른 하나는 usb 1.0 으로만 동작 합니다.

usb 2.0의 허브나 플레시 메모리를 끼우면 전혀 인식을 못하네요.

여기저기 구글링을 하지만 시원한 답을 못 찾겠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분 계신가요? 아니면 단서라도.... ^^;

SeoJo...@gmail.com

to Ubuntu User Group kr
ibm thinkpad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봤던기억으로는 홈페이지에 리눅스용 디바이스드라이버도 지원했던것이 기억이 나네요
한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저같은거우 ibm thinkpad a21 모델의 놋북이 있어서
몇번 ibm홈피에서 드라이버를 찾아다닌적이 있는데 os선택을 리눅스로하시면 왠만한 것들은 지원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답변이 매우 늦었는데....과연 도움이 될지는 =ㅅ= 이미 해결하셨을 지도....

BaRam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