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package는 역활은 무엇인가요?

hangum

to OSGi &SpringDM
4장에서 Dependencies의 Import-package의 역활은 무엇인가요?
이것이 Required Plug-ins와는 어떻게 틀린가요?

xguru

to OSGi &SpringDM
Import Package 는 이름대로 다른 번들에서 패키지를 임포트해서 사용하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Required Plugin 은 해당 번들이 꼭 있어야만 돌아간다고 명시하는것으로 그 번들안의 모든 Package 를
Import 하는것과 같습니다.

다른 번들로 부터 임포트할때 어떤것을 써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의견이 많습니다.

Import Package 는 번들에 종속되지 않으므로, 번들을 바꾸거나 여러개가 동시에 지원하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Required Plugin 은 해당 번들에 종속되므로, 그 번들이 없으면 동작이 안되지만..
해당 번들이 Export 하는 패키지가 많을 경우 Require Bundle 을 사용하면 조금 더 간편합니다.
그리고, 해당플러그인 자체가 Require 하는 플러그인의 클래스패스에 등록되기 때문에 리소스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
습니다.

일반적인 OSGi 의 목적엔 Import Package 를 사용하는게 Best Practice 라고 얘기합니다.
번들에 종속이 안되고 동적으로 바꿔서 끼울수 있는거 때문인데요.
제가 써보니 그냥 사용하시는 목적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HyunJong Cho

to osgi-s...@googlegroups.com
가르침 감사드립니다.

2009년 12월 1일 오후 6:49, xguru <guru...@gmail.com>님의 말:

--
Google Talk: han...@gmail.com

Cho Hyun jong

Lee Dongwook

to osgi-s...@googlegroups.com
저도 생각없이 그냥 쓰고 했는데,
알고나니까 좋네요.

2009년 12월 1일 오후 6:51, HyunJong Cho <han...@gmail.com>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