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OSGi 번들 간 의존 관계를 Visualization 해줄 수 있는 Plugin이 있을까요?

밤바

to OSGi &SpringDM
OSGi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다보니
기대하는 기능이 제공되는지, 제가 못찾는 것인지 몰라 여쭤봅니다.

Spring IDE의 경우 Spring Bean 간의 의존 관계가 Graph로 보이거나
Maven의 Artifact도 Dependency Graph로 보는 것이 가능한데
OSGi의 번들 간의 의존 관계를 비주얼하게 보여주는 Eclipse Plugin이 있을까요?

꼭 비주얼하게는 아니더라도 텍스트 형태로라도 의존 관계를 분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Manifest 파일 분석해서 의존 관계 맵 정보를 만들수 있다거나..)

복잡한 OSGi 환경에서 서로간의 의존 관계들... 어떻게 분석하고 계신가요?

xguru

to OSGi &SpringDM
제가 요즘은 OSGi 개발을 안하고 있긴한데 ^^; 디펜던시 관련해서

SpringSource Tool Suite 2.0 에는 비슷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http://blog.springsource.com/2009/03/05/osgi-development-tools-in-sts/

그리고 PDE Incubator 내에

http://www.eclipse.org/pde/incubator/dependency-visualization/

이 있습니다. 3.4 시절에 만들어지긴 했는데 현재 상태는 확인하기가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