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netadmin 서비스 질문입니다^^

꽃띠소심

to OSGi &SpringDM
책을 사서 공부하는 중인데..궁금증이 생겼습니다.

5장의 EventAdmin 공부 중 책에서는 Event서비스가 먼저 등록되도록 equnox.event 번들을 1번으로 설정하고

그 다음에 모든 이벤트를 먼저 받기 위해 예제로 작성한 event2번들을 설정햇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생략하고 event2에서 equinox.event번들을 servicetracker로 찾아 먼저 등록되었을 시 등
록하도록

하려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event2는 번들이나 서비스들의 정보를 가져와 보여주도록 하는 기능이 있는데 다른 서비스나 번들들의 정

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그렇다면 이 서비스들

또한 equinox와 event2번들이 등록되어있는지를 serviceTracker 로 찾아서 등록되어 있으면 서비스들을 등록하

록 하는 것을 구현하는 것이 맞는 것일까요?-소스의 복잡도 때문에?

아님 그냥 이 책에서 구현한대로 실행시마다 일일이 1번과 2번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것일까요?

xguru

to OSGi &SpringDM
말씀하신대로 event2 에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그 서비스들도 다 같이 servicetracker 를 이용해서 순서가 뒤바뀌어도 문제없도록 작성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그렇게 하면 소스코드가 많이 복잡해 져서요 ^^;
실행순서(Start Level) 을 지정해주는게 초반엔 편하실겁니다.

차후에는 의존성 해결을 어느정도 자동화 해주는 SpringDM 을 사용하거나,
서비스트랙커를 이용하는 부분을 자체적으로 작게 모듈화해서 삽입하시는게 맞을듯 합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