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Gi에서 Database 사용 문의

Kuk-Hyun KIM

to OSGi &SpringDM
안녕하세요,

이클립스 OSGi에서 Database를 사용(연동)하려고 하는데요.

그냥 Java 프로젝트로 만들고 ; Java언어로 MySql과 JDBC를 사용하면 ; DB 연동이 잘 됩니다.

하지만, Plug-in 프로젝트로 만들고 ; OSGi 위에 똑같이 Java 언어로 MySql과 JDBC를 사용하면 ; DB 연동
이 되지 않습니다.

DriverManager.getConnection(url, id, pass);
java.sql.SQLException: No suitable driver found for jdbc:mysql://
127.0.0.1:3306/test

적절한 Driver를 찾을 수 없다고 하는데 타켓 DB에 맞는 JDBC Driver의 jar파일을 복사해두어 JRE
System Library에 나오는데 왜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MySql database가 이상한가 해서 다른 h2 database를 사용해 보았지만 똑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OSGi에서 Database를 사용하거나 연동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hris Kwon ( 권정혁 )

to osgi-s...@googlegroups.com
osgi 에서는 class loader 가 따로 동작하기때문에
mysql jdbc driver 같은 것들은 번들로 만들어서 osgi 에 맞게 동작을 시켜야 합니다.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Chris Kwon / 권정혁 a.k.a. Guru / 구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