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 07 Configuration Admin 관련 질문입니다.

천재

to OSGi &SpringDM
챕터07의 첫번째 예제인 ConfigurationConsole 에서 CmCommandProcessor 클래스가 생성될때
ServiceReference
를 가져올때 null 값을 가져 오네요 .. 실행시킬 때 특별히 추가해 줘야 하는 번들이 있나요??
책에는 따로 언급이 없어서

chapter07.ConfigurationConsole
org.eclipse.osgi
org.eclipse.osgi.services

이렇게 3개의 번들만 추가하여 실행 시켰습니다.
혹시 몰라서 예제 프로젝트를 임포트 시켜서도 해 보았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xguru

to OSGi &SpringDM
ConfigurationAdmin 서비스를 못가져온다면
번들 실행순서를 org.eclipse.osgi.services 다음에 예제를 실행하도록 바꿔줘 보세요.
CM 이 services 안에 들어있기 때문에 먼저 실행이 되어야 합니다.

천재

to OSGi &SpringDM
레벨은
org.eclipse.osgi.services 1,
chapter07.ConfigurationConsole 2, 로 정하여 실행해 보았습니다.

여전히 널이네요;;
그래서 chapter07.ConfigurationConsole_1.0.0 의 Auto-start를 false를 한 후에
org.eclipse.osgi.services가 먼저 시작되도록 시작시킨 후
chapter07.ConfigurationConsole을 수동으로 시작시키고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혹시 몰라 프로젝트 클린도 해 보았고, 실행구성의 세팅 탭에서 실행전 구성 클리어도 체크하고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이클립스 버전은 3.4.2 입니다.

확인좀 부탁드려요 ~ ^^;;

xguru

to OSGi &SpringDM
앗 제가 중요한 번들을 하나 말씀 안드렸네요.
111 페이지에서 Equinox SDK 를 다운받아 설치하셨으면

org.eclipse.equinox.cm_~~.jar 가 있을겁니다.

이게 ConfigurationManager 의 구현체입니다. 이걸 추가해주세요.
책에 이걸 실행설정에 넣어야 한다는 그림을 빼먹었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