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Grails 한글 데이터 입력 문제...

JunBok Park

to KG...@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
Grails : A Quick Start Guide 라는 책을 보면서 Grails 를 공부하는 중입니다.
가장 최근 버전인 Grails 2.0 설치해서 테스트 중이지요.
문제없이 잘 되긴 하는데~

웹에서 데이터 보고,입력하는 것도 잘 됩니다.
그런데, 데이터 입력시 한글을 넣으면 깨져서 들어가네요~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H2에서도 그렇고~
PostgreSQL 로 세팅해도 같은 현상입니다.

아무리 구글링을 하여도...
어떻게 해야... 한글을 제대로 입력할지 모르겠습니다.

DataSource.groovy 에는 아래와 같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dataSource {
    pooled = true
    driverClassName = "org.postgresql.Driver"
    dialect = org.hibernate.dialect.PostgreSQLDialect
    // dialect = net.sf.hibernate.dialect.PostgreSQLDialect
    username = "아이디"
    password = "비밀번호"
}
hibernate {
    cache.use_second_level_cache = true
    cache.use_query_cache = true
    cache.region.factory_class = 'net.sf.ehcache.hibernate.EhCacheRegionFactory'
}
// environment specific settings
environments {
    development {
        dataSource {
            dbCreate = "create-drop" // one of 'create', 'create-drop', 'update', 'validate', ''
            url = "jdbc:postgresql://localhost/eecitsmtestdb?charSet=UTF-8"
        }
    }

JJC

to 한국 Groovy & Grails 사용자 그룹
제 경우 별도 수정없이 기본 생성된 것으로 문제없이 됩니다.

JJC

to 한국 Groovy & Grails 사용자 그룹
어제 릴리즈했는데 빠르시군요
전1.3.7만 쓰다 2.0 해볼까하는데..또 한글문제가 나타났나보군요
방법이 있겠죠 저도 찾아봐야겠군요

전정철

to 한국 Groovy & Grails 사용자 그룹
혹시나 테스트 해보니 제 경우 문제없이 잘되네요

JunBok Park

to KG...@googlegroups.com
grails 를 완전히 새로 설치해서 프로젝트 생성해서 테스트해보니, 저도 잘 되네요.
그런데 기존에 문제 있던 프로젝트에서는 여전히 한글이~ TT

JunBok Park

to KG...@googlegroups.com
grails 를 완전히 새로 설치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테스트해보니, 한글이 제대로 입력됩니다.
그런데, 기존에 문제 있던 프로젝트는 여전히 한글이 깨져 들어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