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AdSense-한국어] Google 애드센스를 사용한 AlloExpat의 발전

Blogger

to inside-a...@googlegroups.com

‘PubTalk’는 게시자로부터 직접 Google의 디스플레이 제품과 업계 동향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는 새로운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AlloExpat.com의 공동 창업자인 Theresa Giovagnoli로부터 지난 6여 년간 계속 애드센스를 이용해 온 이유와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간편한 최적화 솔루션의 구현으로 어떤 혜택을 입었는지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이날은 마침 이 사이트가 생겨난 지 10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AlloExpat.com
은 전세계의 해외 이주민들을 위한 소셜 포털 사이트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정보 센터이자 이주 서비스 전문 업체와 이주민을 이어주는 연결 센터를 표방하며 날로 규모가 확장되는 세계적인 이주자 커뮤니티입니다.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IA): AlloExpat.com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가 맡은 역할은 무엇인가요?

Theresa Giovagnoli(TG):
AlloExpat.com
은 대규모 포털 사이트로 국제 네트워크를 통해 각 국가별 전용 웹사이트와 토론 포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는데 애드센스는 이를 해결해 준 가장 우수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기에 웹 개발 팀에서 전세계 잠재고객을 늘리고 그들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IA:
애드센스를 이용한 성공 비법 중에 다른 게시자에게 알려주고 싶은 사례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TG:
가장 효과적인 비법은 바로 타겟팅할 맞춤 채널의 카테고리를 사이트에 맞게 다시 분류한 것이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구촌의 여러 지역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이트입니다. 초반에는 모든 지역에서 하나의 맞춤 채널을 사용했지요. 그러다 각 지역에 따라 별도의 타겟팅 채널을 지정했더니 CPC 20%나 상승했습니다. 다른 게시자들도 각자 사이트 수준에 가장 적합하게 타겟팅 가능한 맞춤 채널을 설정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주가 분류 기준 또는 지역을 기준으로 웹사이트를 개별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실적도 크게 증가할 수 있지요.

IA:
마지막으로 애드센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TG: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애드센스를 구현할 수 있었고 지난 수년간 상당한 수익을 창출했기 때문이지요. 애드센스는 지난 수년간 우리 회사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지금도 그렇습니다. 애드센스가 없었다면 결코 지금의 성공을 거둘 수 없었을 겁니다.

게시자: 애드센스 계정 관리자 Jennifer Chan

--
작성자: Blogger , 날짜: 2/29/2012 03:42:00 오후 , 이 글의 주소: Inside AdSense-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