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링리스트를 좀 정리했어요.

지음 Kim Seungtaek

to caf...@googlegroups.com, hae...@googlegroups.com, hbc...@googlegroups.com
이래 저래 서로 메일 쓸 일들이 많아지는 것 같은데...
좀 헷갈리는 것 같아서... 좀 정리를 했습니다.
일단 한번씩 써보시구요...
혹시 가입이 안된 것이 있으면 가입하셔도 좋을 듯.

각 메일링리스트 관리자 및 운영원칙은 다음 회의 때 얘기해봅시다.

1. [해방촌] 해방촌사람들 hae...@googlegroups.com
   : 모든 해방촌 사람들이 함께 쓰는 메일링리스트...
   : 해방촌에 관심있다 하면 무조건 등록하기...ㅎㅎ
   : 각종 공지, 소식, 홍보 등 제공.

2. [hbcact] 해방촌사람들 활동가 hbc...@googlegroups.com
   : 해방촌사람들 활동가 내부용 자료. 회의록, 토론 내용 등.
   : 현재는 어제 회의했던 7인이 포함되어 있어요.
   : 까페해방촌 마스터들도 회의 참가를 안하더라도, 메일은 가입해둬도 좋을 듯.

3. [cafehbc] 까페해방촌 caf...@googlegroups.com
   : binarte 메일링에서 주소만 바꿨어요. 회원은 그대로.
   : 조합원 메일링은 거의 사용이 안되고 있고, 마스터 메일링은 없었지요.
   : 이번기회에 마스터=조합원 메일링리스트로 사용합시다.
   : 아르떼 사업은 기본적으로 까페해방촌 사업이니... 여기서 주로 얘기하는 걸로 해요.
   : 마스터들은 모두 등록하도록 합시다.

원래 있던 메일링리스트

    빙고 조합원 전체 메일링. 조합원 140여명.

2. 빙고 활동가 anti...@googlegroups.com
    빙고 활동가회의 내부 메일링. 2013 총회 이후 개설.

    빈집 초기부터 있었던 전체 메일링리스트. 현재 가입자 약 500

4. 빈연구소 lab...@googlegroups.com
   : 빈연구소 메일링으로 잘 써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