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9NgT `한국탈핵 : 대한민국 모든 시민들을 위한 탈핵 교과서 [PDF/EPub] Book by 김익중

cotill...@gmail.com

to 46tv94...@googlegroups.com
Fs9NgT6BqJ - Download and read 김익중's book 한국탈핵 : 대한민국 모든 시민들을 위한 탈핵 교과서 in PDF, EPub, Mobi, Kindle online. Free book 한국탈핵 : 대한민국 모든 시민들을 위한 탈핵 교과서 by 김익중.

Click to Continue

Synopsis: 우리는 그동안 정부로부터 원자력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어왔다. 원자력은 안전하며, 경제적이며, 친환경적이며, 미래의 희망이며, 과학의 상징이며, 세계 에너지 산업을 주도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 책은 이런 이야기가 모두 거짓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가능한 증거를 모두 동원하여 정부의 원자력에 관한 선전을 반박한다. 원자력은 위험하며, 비경제적이며, 반환경적이며, 미래세대에 엄청난 부담을 주며, 무지의 상징이며, 세계 에너지 산업 동향과는 정반대 방향임을 보여준다.또한 마지막 장에서는 원자력의 대안으로서 ‘탈핵의 두 바퀴’를 소개한다. 한국탈핵은 가능하며, 세계가 이미 그 길로 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세계적 추세를 따르면 우리도 탈핵에 이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쾌하게 설명한다. 그동안 원자력에 관한 관심이 있던 독자들에게는 이 책이 큰 틀에서 원자력을 보는 시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제까지 원자력에 관해서 별 관심이 없던 독자들에게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그동안 저자 김익중 교수가 행했던 강의 기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묶은 것으로, 저자가 그동안 해온 ‘탈핵강의’의 핵심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한국은 탈핵을 해야 한다는 것이고, 둘째는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깊고 어려운 학술적인 내용보다는 핵발전소에 관한 전체적인 관점을 정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쿠시마 핵사고, 핵사고의 확률, 한국의 위험 정도, 방사능의 건강영향, 핵폐기물, 핵재처리, 원자력의 대안 등 원자력과 관련된 이슈들 전반을 두루 다루고 있다. 정평이 나 있는 그의 강의만큼, 누구라도 이해하기 쉽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