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 교재 질문 입니다~

김유진

to 라 스칼라 코딩단
안녕하세요. 새로운 언어를 배워보고 싶은 개발자 입니다.

기존에는 c, c++, java, python 등을 사용했는데...... 모두 비슷하게 사용해요. ㅜㅜ
디자인 패턴이라던지 등의 공부는 별로 안해서 다른 사람 아키텍쳐를 쓴다던지 나름 고민해서 프로그래밍 한다던지 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를 해보려고 하다가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공부해 보면 어떨까해서 스칼라를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

여기서 질문 하나!

누군가 빨간책(스칼라로 배우는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좋다고 해서.... 사실 너는 프로그래머냐 듣다가 스칼라 및 라스칼라코딩단을 접하게 되었고... 임모작가님의 한마디에 빨간책을 샀는데...

이거.. 어렵네요...

한장 보고 나면 집중력 떨어져서 잠이 엄청 옵니다. 회사에서 잠잔다고 이미지만 나빠지고 있어요 ㅜㅜ

함수형 프로그래밍 기초가 전혀 없고, 객체지향도 잘 모르는 제가 보기에는 어려운 책인가요?
이제 한 50페이지정도 읽었는데.. 그런 생각이 드네요.

공부 해보신 분들의 교재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 빨간책의 용도는 어떤 것인지 혹시 공부해 보신분 계시면 후기 좀 공유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그럼 이만
즐코딩하세요~

성큼이

to 라 스칼라 코딩단
책 좋긴 한데 어려운 것도 맞습니다.

스칼라를 도구로 써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coursera 강의 ( https://www.coursera.org/learn/progfun1 )를 추천드립니다.

라스칼라 슬랙 오셔서 물어보십쇼. 가입은 다음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https://warm-cove-4289.heroku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