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스칼라 코딩연습모임 3/21(금)

성큼이

to scala...@googlegroups.com
스칼라 코딩 연습 오프모임이 있을 예정입니다.

일시: 2014년 3월 21일 금요일 저녁 8시 ~ 10시30분
장소: 강남역 에이블 스퀘어(http://durl.me/3htz35)

30분 정도 Programming in Scala 책을 조금 보고, 나머지 시간에는 짝 프로그래밍으로 코딩 연습을 합니다.
이번에는 저번주에 풀던 Treasure ( https://code.google.com/codejam/contest/2270488/dashboard#s=p3 ) 문제를 이어서 계속 풀어볼 예정입니다.
문제가 어려우니 풀어보고 오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노트북 컴퓨터가 2인당 한 대 정도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노트북 지참 여부도 함께 알려주세요.

그럼...

Wayne Jo

to scala...@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아무도 답글이 없으시네요 ㅎㅎ
저번주에 무슨일이 있으셨나요 ㅎㅎ
그래도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실 것 같아서

장소 : 강남역 에이블 스퀘어
예약자 명 :  라 스칼라
시간 : 8시 ~ 10시 30분
인원 : 7명

으로 예약하였습니다.

저도 노트북과 함께 참석하겠습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

최정열

to scala...@googlegroups.com
참석합니다~

2014년 3월 20일 오전 11:34, Wayne Jo <wayne...@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라 스칼라 코딩단'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scala-korea...@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s://groups.google.com/d/optout을(를) 방문하세요.

황학범

to scala...@googlegroups.com
혹시.. 참여해봐도 되나요?

스칼라를 잘 모르지만. 배워보고 싶어서요.

2014년 3월 17일 월요일 오전 10시 28분 2초 UTC+9, 성큼이 님의 말:

최정열

to scala...@googlegroups.com
그럼요 편하게 참석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나가실 땐 그냥은 못나가십니다. 아하하!!!

2014년 3월 20일 오후 1:07, 황학범 <hwangh...@gmail.com>님이 작성:

[...]

임재수

to scala...@googlegroups.com
저도 참석합니다.

2014년 3월 20일 오후 12:04, 최정열 <mye...@gmail.com>님이 작성:

이상근

to scala...@googlegroups.com

저도 노트북과 함께 참석합니다..

Sungju Bong

to scala...@googlegroups.com
저도 이번주는 참여 할수 있습니다.
노트북 들고 참여 하겠습니다

박지수

to scala...@googlegroups.com
답글 다는걸 잊고 있었네요ㅠㅠ 거의 두달만에 참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분 더 모시고 둘이 갈게요!

성큼이

to scala...@googlegroups.com
[체크인]
근황 기분 기대하는 바
성큼이:
별 일 없이 잘 지내는 중. 미리 풀어볼려다 실패해서 약간 기진맥진. 오늘 과연 풀 수 있을지 의심 되지만 최대한 열심히 해보자.

조현태:
저번주에 못왔었는데, 이번주에 이번주에 와서 좋았다. 오기전에 풀었는데 잘 안풀려서 다 같이 잘 풀었으면 좋겠다.

이상근:
오늘 감기가 끝나서 기분좋다. 문제를 풀었는데, 코드잼은 참여 안하는게 좋을 것 같다. 문제 조언을 받았으면 좋겠다.

봉성주:
오랜만에 왔는데, 다시 오니 기분이 좋다. 생각보다 안어색해서 기분이 좋다. 이번주는 같이 문제 풀고 공유했으면 좋겠다.

임재수:
어제 약주를 한잔 해서, 힘들었다. 오늘은 웬지 기분이 유쾌하다.

최정열:
시간이 없어서 문제를 못 풀어서 힘들었다. 오늘 많은 분이 나오신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는데 다시 안나오실 것 같아 약간 섭섭하다. 주말이라서 기분이 좋다. 오늘 상근님이 문제를 푸셔서 기대가 많이 된다.

[회고]
성큼이:
진행자체는 비교적 매끄럽게 된것 같아 좋았습니다.
다 풀지 못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한시간 안에 풀 수 있는 비교적 쉬운 문제를 진행하거나 30분 정도의 문제를 두개 풀든가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조현태:
진행 자체는 매끄러워서 좋았다. 오기전에 풀어볼려고 시도해봤던 게 좋았다. 간결한 코드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전체 분량이 엄청 방대한 데 비해서 푼 분량이 많지 않은 것이 아쉬웠다. 설명을 친절하게 했음에도 이해를 못해서 아쉬웠다.
시간내에 반정도는 풀 수 있는 문제였으면 좋겠다.

이상근:
오늘 다른 분들도 다 풀어볼 거 같아서 하루 세 시간 이상 삼사일 무리하게 풀었습니다.
2주에 걸쳐서 문제 푸는 것도 좋았다.
문제가 너무 어렵다보니 알고리즘 공부하는건지 스칼라 공부하는건지 애매하다
스칼라 연습 많이 할 수 있는 문제를 골랐으면 좋겠다.

봉성주:
오늘 기분 좋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코드 보면서 스칼라 문법 더 보게 돼서 좋았다.
많이 못 풀어서 아쉬웠다.
시켜주시는 거 하겠다.

임재수:
옵션 Some, None을 쓰는 걸 봐서 좋았다. 지난번에 암흑같았는데 푸는 실마리를 얻은 것 같다.
예습 복습을 안해서 스칼라가 잘 안 느는 것 같아서 반성이 된다
알고리즘 문제를 굉장히 쉬운 걸 골라서 스칼라다운 코드를 만들고 싶다.
10점짜리 small문제 푸는 거 같은 걸 해 보면 어떨까?

최정열:
재밌었다. 현태님, 지수님 오랫만에 뵈어서 반가웠다. 이성호님 근 6개월만에 뵈어서 반가웠다.
문제 풀이에 대한 실마리가 잡힌 것 같아서 좋다. 집에서 시간나면 풀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원래 인원수가 넘치면 제가 서서 할려고 했는데 오신다는 분들이 안오셔서 아쉬웠다.

박지수:
오랫만에 다시 뵙게 되서 반가워서 좋았다. 전철에서 문제 보고 토론했었는데 답이없다 하고 있었는데 확 쳐내는 좋은 방법이 있어서 그걸 미리 발견못한 게 아쉬웠다.
막 짜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코딩을 못해서 아쉬웠다.

이성호:
솔루션 업로드 된 걸 모르고 와서 이해가 잘 안 됐다. 담부터 솔루션 잘 보고 오겠다.

이상근

to scala...@googlegroups.com
제출해서 통과한 답안입니다.

D-large-practice.in.out
D-small-practice.in.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