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율이 다른 이미지 불러오기

Cri Tan

to Honeycam Forum
비율이 다른 이미지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스트레칭하는 대신 빈공간으로 채우거나 비율에 맞게 크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Chris Choi

to Cri Ta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능 제안을 주셨는데 현재 사용하시는 버전과 해당 버전의 어떤 부분에 대한 기능을 제안해 주신 것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다른 프로그램에 있는 기능인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8일 (수) 오후 10:30, Cri Tan <rkfl...@gmail.com>님이 작성:

Cri Tan

to Honeycam Forum
Honeycam 2021-09-10 20-20-23.gif
이런 식으로 찌그러지지 않고 공백을 채워넣어 원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거나 혹은 원본 그대로 불러와서 목표 비율대로 자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사용 버전은 4.0 베타8입니다.

+) 새로 추가되는 콜라주 기능을 사용하다 기능 하나를 건의합니다.
이미지를 이어붙일 수 있다면 이미지 내 영역을 지정해서 품질에 차이를 두는 기능이 생긴다면 쓸일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캡처.PNG
선 폭을 0으로 만들어 시도해보았는데 선이 아주 사라지지는 않네요.

Honeycam 2021-09-10 20-40-45.gif
이런 식으로 별로 중요치 않은 부분 품질을 죽여 용량을 줄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원본은 929KB, 위 이미지는 809KB입니다.

++) 베타 버전이라 그런 건지 좌측 프레임표가 이상합니다.  어느 프레임을 선택하고 Shift+↓을 누르면 선택했던 프레임을 무시하고 첫번째 프레임부터 지정되는 등 뭔가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Chris Choi

to Cri Ta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제안 감사드립니다. 작업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깝지만 현재 움짤이나 동영상 포맷에서는 말씀하신 기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각 부분을 별도의 파일로 따로 저장을 하는 것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물론 따로 저장을 하고 콜라주로 붙이는 것이 가능하지 않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콜라주로 붙이고 다시 저장을 하면 품질과 파일 사이즈가 달라지게 되어 의미가 업습니다.

네 버그가 맞습니다.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0에 현재 프레임 위치를 표시하는 커서 기능을 추가했는데 약간 버그가 있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버그를 수정한 beta9 버전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10일 (금) 오후 9:36, Cri Tan <rkfl...@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