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모니터에서 컨텍스트 메뉴 크기 문제

jon...@gmail.com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윈도우 디스플레이설정의 배율 및 레이아웃 항목에서 100% 가 아닌 상황에서

압축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반디집 컨텍스트 메뉴부터 글꼴이 100% 상태 크기로 나와서 매우 보기가 불편해집니다 .

제일 첫 항목이 반디집일 경우(새 폴더)에는 이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압축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맨 첫줄(열기)만 정상크기이고 "여기에 풀기" 메뉴부터는 비정상 사이즈가 됩니다.
20180927_143630.png

KH. Park

to bandizip-win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문의하신 현상을 확인해 보니, 두개 이상의 모니터에서 비율이 서로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반디집은 압축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압축 파일의 내용을 메뉴에 표시하기 위해서

오너드로우(Owner Draw) 메뉴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런 오너드로우 메뉴를 사용하면

탐색기 자체의 버그로 인해서 특정 상황에서 아이콘이나,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멀티 모니터 + 다른 dpi + 오너드로우 메뉴 라는 좀 드문 조건이기 때문에 아직 MS도 이 버그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추측해 볼 뿐입니다.

Honeycam 2018-09-27 15-57-38.gif

Daniel Jiseok Song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잘 쓰고 있는 사용자인데요
아직 이문제가 해결되지 않은것같아요.
저의 경우는 랩탑인데 랩탑화면이 4K이면서 400%로 잡혀있고요
나머지 모니터들은 스케일이 100%로 되어있어요.
그런데 랩탑 뚜껑을 닫아서 외부 모니터 두 개만 열었는데,
(그러니까 두 화면 다 100%로 스케일이 잡혀있음)
이 현상이 발생합니다.

git이나 다른 open with Visual Studio 등의 컨텍스트 메뉴는 정상동작하는 걸 봐선 뭔가 사용한 라이브러리 차이가 아닐까 하는데요.
혹시 다시 살펴봐주실수있을까요?

 capture_context.png

capture_disp.png

KH Park

to Bandizip for Windows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소프트입니다.

현재 모니터의 DPI 스케일이 100% 로 되어 있어도

프로그램에서 dpi 의 변화를 감지하는 코드를 구현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시작될 당시의 dpi 를 사용하는데,

탐색기에서는 아무래도 런타임에 dpi 변화를 감지하지 않는 듯 합니다.

일단 해당 문제는 "압축 파일 미리 보기" 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므로 해당 기능을 꺼보시거나

로그 아웃/로그인 후 다시 테스트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