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업데이트 이후 파일 이름 깨지는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합니다.

이영표

to Bandizip for macOS
스크린샷 2021-06-08 오전 1.11.29.png스크린샷 2021-06-08 오전 1.11.44.png
위와같이 파일 이름이 계속 깨져요.
빅서 11.4버전 메이저 업데이트입니다.

맥 기본 아카이브 앱으로 정상적으로 풀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스크린샷 2021-06-08 오전 1.13.27.png

이 파일만 이런게 아니라, OS 업데이트 이후 다른 파일들도 다 이렇습니다 ㅠㅠ

KH Kim

to 이영표, Bandizip for macOS
안녕하세요.

반디집 개발자입니다.

보내주신 스크린샷의 파일 이름으로 압축 파일을 생성해서 테스트 해본 결과 현재 코드페이지가 UTF-8로 인식된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어 코드페이지 설정
cp_korean.png
* UTF-8 코드페이지 설정
cp_utf8.png

일단 "환경 설정->고급->프로그램 시작할 때 코드페이지"가 UTF-8로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경우는 설정을 "기본", "한국어" 또는 "자동인식"으로 바꾸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드페이지 설정을 바꾸지 않았는데도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압축 파일을 반디집으로 열어서 위의 스크린샷처럼 코드페이지를 "한국어"로 변경했을 때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지 확인해 주실 수 있을까요?

만약 코드페이지를 "한국어" 상태에서도 파일 이름이 깨지는 경우라면,

파일 자체가 특이한 경우일 수 도 있기 때문에, 파일을 보내주신 다면, 분석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6월 8일 (화) 오전 1:14, 이영표 <pyo...@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