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앱 엔지 한글 관련 질문입니다.

coffeeyocult

to 구글 앱 엔진 개발자 토론 그룹
수고하십니다.
GAE/Java 튜토리얼 보고서 잘 따라하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도움 바랍니다.

방명록 어플에서 Hellow ~~ user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저는 "환영합니다 " 하고 한글을 보여주고 싶어서요.
그런데 ???? 이렇게 깨지네용..;;;

이클립스 설정에서 인코딩을
General - workspace - Text file encoding 에서 UTF-8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한글이 꺠지네용..

웹에서 검색해도.. 휴.. 이 내용을 찾지를 못하겠네요. 다른 분들께서는 문제가 없는지;;ㅠㅠ

도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 근우

to google-app-...@googlegroups.com
제 기억에 만난다면 GAE상에 Xml부분에 텍스트 선택에 그렇게 해줘요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즉 이클립스에서 설정보다는 생성시 정보파일중에 encoding을 UTF-8로 바뀌줘야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나의 iPad에서 보냄

2011. 9. 15. 오후 5:52 coffeeyocult <mag...@gmail.com> 작성:
> --
> Google 그룹스 '구글 앱 엔진 개발자 토론 그룹'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google-app-...@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google-app-engine...@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google-app-engine-korea?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Jeong니나노

to google-app-...@googlegroups.com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xml에서 한글 설정 정보를 찾아보았으나 찾지 못하고. ㅠㅠ

좌절하던중.. 혹시나 싶어서 이클립스를 새로 받아서 다른 폴더에 설치하고 프로젝트 새로 생성했더니//

되네요. ㅠㅠ
뭐가 꼬여있던거였는지. ㅠㅠ

감사합니다. ^^;;

shakddoo

to 구글 앱 엔진 개발자 토론 그룹
해결 방법 찾아다니 다행이네요..

저 같은 경우 jsp로 결과 넘길때
서블릿에서 아래 같이 하고
req.setAttribute("gdList", gdList);
resp.setCharacterEncoding("euc-kr");
RequestDispatcher dispatcher =
getServletContext().getRequestDispatcher("/rank.jsp");

받은 jsp 파일에서
<?xml version="1.0" encoding="EUC-KR"?>이거나
<%@ page contentType="text/xml; Charset=EUC-KR" %> 이거나
또는 아래처럼 해요.
GameData gd = (GameData)list.get(i);
name = gd.getName();
name= new String(name.getBytes("EUC-KR"),"EUC-KR");

Jeong니나노

to google-app-...@googlegroups.com
오오옷 감사합니다.
서블릿과 jsp 파일에서 자료 주고 받는 예제코드로 잘 사용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