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 정기 모임을 제안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꾸준하게 했으면 합니다.
제가 이 모임을 통해 기대하는 것은, 다양한 경험을 모으고, 또 새로운 실험을 해서 국내 애자일 방법론 구현의 수준을 더
높이며, 개인들이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인 에너지를 얻어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요일 아침 등산도 동호회 회원들이랑 같이 하면
아무래도 혼자서 하는 것보다 더 꾸준히 하게 되는 것처럼요.
프로그램은 다음 내용으로 하면 어떨까요.
* 한 달 간의 애자일 경험 공유(기립 회의 개념) : 잘 된 것, 어려운 점 및 고민, 교훈, 다음에 시도하려는 것 등 (20분)
* 주제 발표 : 특정 주제에 대해 누군가가 발표 (30분)
-- 애자일 컨퍼런스에 발표되었던 논문이나 블로그글들 토론할 수도 있음
* 자유 토론 : 현장에서 이야기 하고 싶은 것들 나열하고 우선순위를 뽑아서 몇 가지 토론 (35분)
* 회고 : 오늘의 아하 공유 (15분)
* 중간에 쉬는 시간 및 버퍼로 20분
매 달 x번째 주 x요일 식으로 하면 좋겠네요. 어떠신가요?
20명 정도 들어가고, 화이트보드와 프로젝터가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2009/7/3 June Kim <june...@gmail.com>:
안녕하세요.
Sangchel Hwang wrote:
> 멋진 아이디어 입니다.
>
> 평일저녁이면 멀티캠퍼스 대관 가능합니다.
> 1주전에만 잡는다면 얼마든지 쓸 수 있습니다.
> 위치도 역삼역이어서 교통도 좋습니다.
>
> 빔있고 화이트보드도 있습니다.
>
> 2009/7/3 Youngrok Pak <pak.yo...@gmail.com
> <mailto:pak.yo...@gmail.com>>
>
> 장 소로 우리 회사 사무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치가 분당이라서
> 서울에서는 좀 멀지만 사당, 강남, 선릉 등에서 30분 정도에 올 수 있
> 습니다. 수용 인원은 책상을 한 쪽에 밀어 놓고 바닥에 둘러 앉을 경우
> 20명도 가능하지만 여유 있다고는 하기 힘들겠네요. 화이트보드는 있고
> 프로젝터는 없습니다. 창준님이 와보신 적이 있으니 판단하실 수 있을
> 듯 하네요.
>
> 어쨋든 정기 모임은 대찬성!
>
>
>
> 2009/7/3 June Kim <june...@gmail.com <mailto:june...@gmail.com>>
>
> 추 가로,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장소 아시는 분? (안되면 유료로 넘
> 어가야죠)
>
> 20명 정도 들어가고, 화이트보드와 프로젝터가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
>
> 2009/7/3 June Kim <june...@gmail.com
> <mailto:june...@gmail.com>>:
정말 바라고 바랬던 모임인데… 평일 쪽으로 분위기가 잡히는 것 같네요.
주말에 모임을 잡아 주실 순 없을런지요?(두달에 한번이라도)
제가 회사는 대구인데 집이 서울이라 매 주말마다 올라갑니다.
평일로 잡히면 참가율 0%입니다 ㅠ.ㅠ
인원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제가 일하는 곳에서도 장소 지원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상암동 DMC(디지털미디어시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의장이 별도로 있고요,
빔프로젝트, 화이트보드, 간단한 문구류(종이, 포스트잇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On 7월3일, 오후1시41분, June Kim <junea...@gmail.com> wrote:
On 7월3일, 오후1시41분, June Kim <junea...@gmail.com> wrote:
On 7월3일, 오후1시41분, June Kim <junea...@gmail.com> wrote:
>
> >
>
유부남인 저로서는 평일 저녁 시간 괞찬은것 같습니다.
이제 국내에도 슬슬 XP 에 힘이 좀 실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오프 모임 적극
찬성 합니다.
>
> >
>
2009/7/6 Do-Hyung Jin <jin...@gmail.com>:
On 7월6일, 오후2시08분, bc Yoon <mybcy...@gmail.com> wrote:
> 비전산전문가가 보는 것도 괜찮다면 좋습니다...
> 방법론으로 전문가, 현장의 내용을 듣는것으로도 영광입니다...
>
> 감사합니다.
>
> 2009/7/6 신현규 <shinn...@gmail.com>
>
>
>
> > 저도 지방이라 매번은 아니지만 짬짬이 참석하고 싶습니다~
>
> > 2009/7/6 Do-Hyung Jin <jin...@gmail.com>:
> > > 저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 > > 난상토론도 좋고 주제토론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2009/7/6 Bywoong <bywo...@gmail.com>
>
> > >> 초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면, 저역시 참여해보고 싶네요.
> > >> 평일저녁이면 저도 가능합니다.
> > >> 오프모임전이나, 첫 모임때 초보자를 위한 자료나 관련발표도 해주시면 좋겠네요. ^^
>
> > >> 2009년 7월 6일 오전 10:24, soungno <soun...@gmail.com>님의 말:
>
> > >>> 유부남인 저로서는 평일 저녁 시간 괞찬은것 같습니다.
> > >>> 이제 국내에도 슬슬 XP 에 힘이 좀 실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오프 모임 적극
> > >>> 찬성 합니다.
>
> > >> --
> > >> [강성웅, Sungwoong Kang]
> > >> bywo...@gmail.com, 도곡동 413-3번지 로얄빌딩 3F, 02-3461-8763
눈팅만 하다 처음 글을 씁니다.
저도 참석할께요. 많이 듣고 배우고 싶습니다.
> 2009/7/6 신현규 <shinn...@gmail.com>
On 7월6일, 오후2시08분, bc Yoon <mybcy...@gmail.com> wrote:
> 비전산전문가가 보는 것도 괜찮다면 좋습니다...
> 방법론으로 전문가, 현장의 내용을 듣는것으로도 영광입니다...
>
> 감사합니다.
>
>> > 2009/7/6 Do-Hyung Jin <jin...@gmail.com>:
>
>
> > 저도 지방이라 매번은 아니지만 짬짬이 참석하고 싶습니다~
>
> > > 저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 > 2009/7/6 Bywoong <bywo...@gmail.com>
> > > 난상토론도 좋고 주제토론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2009년 7월 6일 오전 10:24, soungno <soun...@gmail.com>님의 말:
> > >> 초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면, 저역시 참여해보고 싶네요.
> > >> 평일저녁이면 저도 가능합니다.
> > >> 오프모임전이나, 첫 모임때 초보자를 위한 자료나 관련발표도 해주시면 좋겠네요. ^^
>
>
> > >>> 유부남인 저로서는 평일 저녁 시간 �찬은것 같습니다.
> > >>> 이제 국내에도 슬슬 XP 에 힘이 좀 실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오프 모임 적극
> > >>> 찬성 합니다.
>
> > >> --
> > >> [강성웅, Sungwoong Kang]
송종훈
SW engineer
Multimidia Lab, CTO Division, LG Electronics.
On 7월6일, 오후2시08분, bc Yoon <mybcy...@gmail.com> wrote:
> 비전산전문가가 보는 것도 괜찮다면 좋습니다...
> 방법론으로 전문가, 현장의 내용을 듣는것으로도 영광입니다...
>
> 감사합니다.
>
> 2009/7/6 신현규 <shinn...@gmail.com>
>
>
>
>
>
> > 저도 지방이라 매번은 아니지만 짬짬이 참석하고 싶습니다~
>
> > 2009/7/6 Do-Hyung Jin <jin...@gmail.com>:
> > > 저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 > > 난상토론도 좋고 주제토론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2009/7/6 Bywoong <bywo...@gmail.com>
>
> > >> 초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면, 저역시 참여해보고 싶네요.
> > >> 평일저녁이면 저도 가능합니다.
> > >> 오프모임전이나, 첫 모임때 초보자를 위한 자료나 관련발표도 해주시면 좋겠네요. ^^
>
> > >> 2009년 7월 6일 오전 10:24, soungno <soun...@gmail.com>님의 말:
>
> > >>> 유부남인 저로서는 평일 저녁 시간 괞찬은것 같습니다.
> > >>> 이제 국내에도 슬슬 XP 에 힘이 좀 실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오프 모임 적극
> > >>> 찬성 합니다.
>
> > >> --
> > >> [강성웅, Sungwoong Kang]
> > >> bywo...@gmail.com, 도곡동 413-3번지 로얄빌딩 3F, 02-3461-8763
>
> > > --
> > > --
> > > DO-HYUNG JIN
> > > Engineer
>
> > > S/W Platform Group 1
> > > Mobile Communication Division Telecommunication Network
> > > SAMSUNG ELECTRONICS CO.,LTD
>
> > > Mobile : +82-(0)10-9530-0772
> > > Office : +82-(0)31-301-0772
> > > dh....@samsung.com
>
>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Bad daddy's ↗↘......™http://baddaddy.jimdo.com/- 원본 텍스트 숨기기 -
>
> - 원본 텍스트 보기 -
송종훈
SW engineer
Multimedia Lab, CTO division, LG Electronics.
On Jul 7, 9:07 am, 김영현 <yhyun....@gmail.com> wrote:
> 초보자도 된다면 저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
> 김영현
> SW engineer
> Architecture Part, SW1 Lab VD Division, Samsung Electronics.
> 2009년 7월 6일 오후 11:46, Youngrok Pak <pak.young...@gmail.com>님의 말:
On Jul 7, 9:07 am, 김영현 <yhyun....@gmail.com> wrote:
> 초보자도 된다면 저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
> 김영현
> SW engineer
> Architecture Part, SW1 Lab VD Division, Samsung Electronics.
> 2009년 7월 6일 오후 11:46, Youngrok Pak <pak.young...@gmail.com>님의 말:
> 비전산전문가가 보는 것도 괜찮다면 좋습니다...
> 방법론으로 전문가, 현장의 내용을 듣는것으로도 영광입니다...
>
> 감사합니다.
>
> 2009/7/6 신현규 <shinn...@gmail.com>
>> > 2009/7/6 Do-Hyung Jin <jin...@gmail.com>:
>
>
> > 저도 지방이라 매번은 아니지만 짬짬이 참석하고 싶습니다~
>
> > > 저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 > > 난상토론도 좋고 주제토론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2009/7/6 Bywoong <bywo...@gmail.com>
>
> > >> 초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면, 저역시 참여해보고 싶네요.
> > >> 평일저녁이면 저도 가능합니다.
> > >> 오프모임전이나, 첫 모임때 초보자를 위한 자료나 관련발표도 해주시면 좋겠네요. ^^
>
> > >> 2009년 7월 6일 오전 10:24, soungno <soun...@gmail.com>님의 말:
>
> > >>> 유부남인 저로서는 평일 저녁 시간 괞찬은것 같습니다.
> > >>> 이제 국내에도 슬슬 XP 에 힘이 좀 실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오프 모임 적극
> > >>> 찬성 합니다.
>
> > >> --
> > >> [강성웅, Sungwoong Kang]
> > >> bywo...@gmail.com, 도곡동 413-3번지 로얄빌딩 3F, 02-3461-8763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
> 장소는 제 안을 포함해서 세 가지 안이 나왔습니다. 분당 이콜레모 사무실, 역삼동 삼성멀티캠퍼스, 상암동 DMC.
>
> 여러 가지 여건상 삼성멀티캠퍼스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만 평일 저녁에만 가능하다고 하니 평일 모임을
> 하는 달에는 삼성멀티캠퍼스에서 하고 주말에 할 때는 다른 곳에서 하면 되겠네요. 장소는 어쨋든 더 알아볼 여지가 있을 듯 합니다.
>
> 제안을 해본다면....
>
> - 홀수달 셋째 주 토요일 2시, 분당 or 상암 or 다른 새로운 장소
> - 짝수달 셋째 주 목요일 7시, 역삼동 삼성멀티캠퍼스
>
> 하필 셋째 주인 것은 7월 중에 첫 모임을 시작하기 위해서 ^^
헉, 그렇게 하면 제 일정이랑 딱 맞아 떨어져서 처음 몇 달 간 제가 참석을 못하네요.
저는 홀수달은 네번째 수요일, 짝수달은 네번째 토요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그렇다면 7월 22일(수), 8월 22일(토), 9월 23일(수), 10월 24일(토), ... 가 되겠네요.
시간은 평일은 저녁 7시반, 토요일은 오후 2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하나 더 제안하자면, 대장을 정했으면 합니다. 갑자기 뭔가 변동사항이 생기거나 할 때, 혹은 비상연락망을 가동해야할 때 등, 긴급 결정을
> 내리거나 공지를 띄우거나 할 사람이 있는 게 좋을 듯.
>
오프 모임 퍼실리테이터를 페어(2명)로 두고(가끔 한 사람이 빠질 수도 있으니까), 반년씩 맡으면 어떨까요.
이견 없으시면 내일 예약 하고 그룹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009/7/7 June Kim <june...@gmail.com>:
--
Pragmatic Story, http://pragmaticstory.com
On Jul 3, 1:41 pm, June Kim <junea...@gmail.com> wrote:
> 안녕하세요.
>
> xper 정기 모임을 제안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꾸준하게 했으면 합니다.
>
> 제가 이 모임을 통해 기대하는 것은, 다양한 경험을 모으고, 또 새로운 실험을 해서 국내 애자일 방법론 구현의 수준을 더
> 높이며, 개인들이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인 에너지를 얻어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요일 아침 등산도 동호회 회원들이랑 같이 하면
> 아무래도 혼자서 하는 것보다 더 꾸준히 하게 되는 것처럼요.
>
> 프로그램은 다음 내용으로 하면 어떨까요.
>
> * 한 달 간의 애자일 경험 공유(기립 회의 개념) : 잘 된 것, 어려운 점 및 고민, 교훈, 다음에 시도하려는 것 등 (20분)
>
> * 주제 발표 : 특정 주제에 대해 누군가가 발표 (30분)
> -- 애자일 컨퍼런스에 발표되었던 논문이나 블로그글들 토론할 수도 있음
>
> * 자유 토론 : 현장에서 이야기 하고 싶은 것들 나열하고 우선순위를 뽑아서 몇 가지 토론 (35분)
>
> * 회고 : 오늘의 아하 공유 (15분)
>
> * 중간에 쉬는 시간 및 버퍼로 20분
>
> 매 달 x번째 주 x요일 식으로 하면 좋겠네요.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xper 정기 모임을 제안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꾸준하게 했으면 합니다.
제가 이 모임을 통해 기대하는 것은, 다양한 경험을 모으고, 또 새로운 실험을 해서 국내 애자일 방법론 구현의 수준을 더
높이며, 개인들이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인 에너지를 얻어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요일 아침 등산도 동호회 회원들이랑 같이 하면
아무래도 혼자서 하는 것보다 더 꾸준히 하게 되는 것처럼요.
프로그램은 다음 내용으로 하면 어떨까요.
* 한 달 간의 애자일 경험 공유(기립 회의 개념) : 잘 된 것, 어려운 점 및 고민, 교훈, 다음에 시도하려는 것 등 (20분)
* 주제 발표 : 특정 주제에 대해 누군가가 발표 (30분)
-- 애자일 컨퍼런스에 발표되었던 논문이나 블로그글들 토론할 수도 있음
* 자유 토론 : 현장에서 이야기 하고 싶은 것들 나열하고 우선순위를 뽑아서 몇 가지 토론 (35분)
* 회고 : 오늘의 아하 공유 (15분)
* 중간에 쉬는 시간 및 버퍼로 20분
매 달 x번째 주 x요일 식으로 하면 좋겠네요. 어떠신가요?
오프 모임 퍼실리테이터를 페어(2명)로 두고(가끔 한 사람이 빠질 수도 있으니까), 반년씩 맡으면 어떨까요.
저도 좋습니다!
금일 멀티캠퍼스에 문의했더니 22일날은 차주 월요일 확정해서 알려준다고 하시네요.
차주 월요일 강의장 확정되면 그룹에 공지하겠습니다.
2009/7/8 PyO <vid...@gmail.com>:
--
Pragmatic Story, http://pragmaticstory.com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인사이트 출판사의 김강석입니다.
제가 이렇게 메일을 올려도 되나 모르겠습니다.
xper 여러분께 메일을 올리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오라,
<Outside-in Software Development>의 리뷰를 요청 드리기 위함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IBM의 Carl Kessler와 John Sweitzer이고 역자는 차영호 님입니다. *가제: 이해관계자 중심 소프트웨어 개발, **아마존 주소: http://www.amazon.com/Outside-Software-Development-Successful-Stakeholder-based/dp/0131575511/ref=sr_1_1?ie=UTF8&s=books&qid=1247450043&sr=1-1)
프로젝트 이해관계자를 정의하고, 그들의 이해와 요구를 분석하여 궁극적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는 개발 접근법입니다. 보편성으로만 인식했던 ‘고객’이라는 개념을 보다 구체성의 ‘고객’으로 확대시키고 세밀화시켰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 관심이 있는 세 분을 모시겠습니다.
리뷰해주신 내용은 역자에게 전달되어 좋은 책을 내는 데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리뷰기간은 프린트 원고와 원서 pdf를 받으신 후 10일입니다. (조금 촉박합니다.)
제 개인 메일로 회신 부탁 드립니다. (지메일을 쓰는 kscs.insight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김강석 드림
금일 강의장을 예약했습니다.
날짜: 7월 22일
장소: 역삼역 1번출구 삼성 멀티캠퍼스 504호(5층)
최대인원: 40명
PC없이 토론할 수 있는 곳을 달라고 했는데 확실한건 직접 가서 확인해봐야 할 듯 합니다.
빔, 스크린, 화이트보드는 모든 강의실이 다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따로 참가신청을 받을 필요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만 다른 분들 의견은 어떠신지요?
2009/7/8 Sangchel Hwang <k16...@gmail.com>:
오프모임에 참가할때 준비해야할것들은 없는지요?
정기 모임 참여하고 싶습니다.
XP에 대해 처음 접하고 계속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참여 신청합니다.
평일 저녁 모임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
주말에는 가족을 위한 시간이라…^^;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을 받으려고 합니다.
곧 그룹에 공지가 올라올테니 기다리시죠.
2009/7/15 서민석 <elro...@gmail.com>:
--
Pragmatic Story, http://pragmatic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