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D INVITE 를 말씀하시는게 맞는지 잘모르겠지만,,;;;
Message Body 에 Media Attribute 부분이 sendonly 이면 hold 상태고 sendrecv 면 열린 상태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컬러링 같은경우에는 hold Invite 를 connection information IP 를 0.0.0.0 으로 표시하는경우도 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였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ㅠㅠ
--
Google 그룹스 'Unified Communications Forum'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Webhard에 Cisco call mananager에서 사용하는 sip lineside guide를 올려놨습니다.
Document/Cisco 디렉토리에 넣어놨습니다.
시스코 문서이긴 하나, 각 경우별 sip message유형이 자세히 나와서 도움이 될 지 싶네요.
/솔민아빠
Min Seok Lee (Sam)
UC Specialist
CCIE #14171 R&S, Voice
오류! 파일 이름이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Google 그룹스 'Unified Communications Forum'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ucf...@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ucforum+u...@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http://www.tech-invite.com/Ti-sip-service-1.html
위 사이트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On 12월22일, 오후9시18분, Byeong-cheol Kim <mib...@gmail.com> wrote:
> 나콩님 정말 감사합니다.
>
> 패킷 여러차례 캡쳐한 것을 들고 무식하게 비교 분석해본 결과..
> 나콩님이 말씀하신 sendonly와 connection 부분에서 0.0.0.0 가 나오는 것을 보긴했습니다..
>
> 하지만 관련 자료나 정보를 찾지 못한 상태에서...
> 그럴꺼라는 추측만으로 프로그램을 코딩할 수 는 없었기에...
> 혹시라도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하고 생각했는데..
> 역시나... 고수님 한분이 절 수렁텅에서 건져 주시네요.ㅎㅎ
>
> 어떤 값으로 판별을 할지 정해졌으니...
> 슬슬 어떻게 구현할지 고민해봐야겠네요.ㅎㅎㅎ
>
>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ㅎㅎㅎ
>
> 혹시 다른 분들도 조언이 있으시다면~!!
> 거리낌없이 알려주세요~~ 스펀지가 물을 빨아들이듯....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
> 2009/12/22 나콩 <k7be...@naver.com>
>
>
>
> > HOLD INVITE 를 말씀하시는게 맞는지 잘모르겠지만,,;;;
>
> > Message Body 에 Media Attribute 부분이 sendonly 이면 hold 상태고 sendrecv 면 열린 상태인걸로
> > 알고있습니다.
>
> > 컬러링 같은경우에는 hold Invite 를 connection information IP 를 0.0.0.0 으로 표시하는경우도
> > 봤습니다,,
>
> > 도움이 되는 답변이였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ㅠㅠ
>
> > -----Original Message-----
> > *From:* "Byeong-cheol Kim"<mib...@gmail.com>
> > *To:* ucf...@googlegroups.com
> > *Cc:*
> > *Sent:* 09-12-22(화) 13:31:35
> > *Subject:* [UC Forum] 안녕하세요~ 오래만에 글을 올리네요~ [장문대빵입니다.ㅋㅋ]
>
> > 지난 번 오프라인 모임 이후로는 처음으로 글을 올리네요..ㅎㅎ
>
> > 간간히 포럼에 올라온 글 들 확인하고는 있습니다만....
> > 아직까지는 모든걸 알아듣고 이해하기는 힘들더라구요.ㅠㅠ
> > 암튼... 그렇게 글도 보면서... 제가 개발하는 것들 정리하면서 그렇게 지내고 있습니다.ㅎㅎ
> > 포럼의 모든 분들도 잘 지내고 계시죠??? 연말..좋은 시간 보내시길~ㅎㅎ
>
> > 오늘은 급하게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봐요..ㅠㅠ
> > (어째 매일 모르는 것들만 쌓일까요.ㅠㅠ)
>
> > 다른게 아니라... SIP에서 호대기(hold)는 어떻게 처리 되나해서요..
> > 기존에 사용하던 QOOK 전화기에서는 별다른 걸 확인할 수 없었기에...
> > (지난 번 오프라인에서 말씀 드렸듯, 콜센터 솔루션 회사에서 개발하는 입장이라...
> > 상담원들이 사용하는 모든 기능들에 대한 SIP분석이 이뤄져야 하는데...QOOK iRiver 전화기는 별 기능이 없더라구요..^^)
>
> > 어떻게 어떻게 협력회사..어떻게 해서..ㅎㅎ(저도 정확한 과정은 모르는 지라..ㅎㅎㅎ)
> > 소프트 폰으로 센트릭스에 접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
> > 그런데... 호 대기 상태 구현을 위해 SIP 캡쳐를 해보니...
> > INVITE 메시지를 이용하더라구요... INVITE 메시지 패킷을 보니....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서...ㅠㅠ
> > 보고 또 봐도.. 영 이상한 것이 .... 움직임을 이해하기가 힘드네요.ㅠㅠ
>
> > 혹시 호 대기 관련해서 flow나.... SIP메시지의 의미등을 알고 계시다면..
> > 하수에게 한수 전수 부탁드립니다.ㅠㅠ
>
> > 오늘도 어영부영 장문이 되어 버렸네요.ㅠㅠ 누가 [장문대빵] 아니랄까봐.ㅎㅎㅎ
> > 포럼 회원분들 모두 훈훈한 겨울, 연말을 보내시기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줄입니다.^^;;
>
> > --
> > Google 그룹스 'Unified Communications Forum'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 >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ucf...@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 >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ucforum+u...@googlegroups.com<ucforum%2Bunsu...@googlegroups.com->로
> >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
> > <http://blog.naver.com/k7besal.do> 아이카사<http://blog.naver.com/k7besal.do>
> > 아름다운 청년 <http://blog.naver.com/k7besal.do>
>
> > --
> > Google 그룹스 'Unified Communications Forum'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 >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ucf...@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 >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ucforum+u...@googlegroups.com<ucforum%2Bunsu...@googlegroups.com->로
> >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원본 텍스트 숨기기 -
>
> - 원본 텍스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