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up관련 저도 하나 소개해봅니다 ^^

Sung kI Choi

to sysadminstudy
안녕하세요.
매번 도움만 받아가는 아직 배울것이 많은 SE입니다T_T

저도 괜찮은 툴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곳에서는 배치파일로 해당되는 디렉토리들의 파일을 압축해서 원도우용 Rsync를 이용해 백업하거나 Allway
sync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백업을 하고있는데요. Allway sync는 상용프로그램이라 3개까지의 서버만 가능한게 단점이었
는데 이번에 여러 백업프로그램을 찾다보니 괜찮은게 있네요.

http://www.2brightsparks.com/downloads.html#freeware

일단 프리웨어인게 장점입니다 +_+
sync back라는 프로그램인데, Backup이나 서로간의sync도 가능합니다.
현재 5개정도 업체에 적용시켜서 사용중인데 꽤 괜찮습니다. 에러리포트도 잘 발송되고, 백업도 잘 진행되는걸 확인했습니다.
현재 메뉴얼을 만들고 있긴한데, 완성되면 올려보겠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IDC에서 일하다보니 환경이 여기 계신분과 많이 틀리네요.
제가있는데는 주로 원도우계열 서버가 95%를 차지하고 있다보니 T_T

리눅스는 어째 점점 멀어져만 갑니다-:

조근재

to sysadminstudy
우왕~~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원도우용 Rsync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용 Rsync보다 좋은점이나 편한점 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도 지금 윈도용 Rsync를 이용해 백업중인데요
가끔 리붓시 rsync서비스가 안올라와서 문제가 된 적이 몇번있거든요~~

istyles mwgelove

to sysadm...@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김호현입니다.

커피닉스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2010년 3월 30일 오전 10:54, 조근재 <hanu...@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sysadminstudy'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sysadm...@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Sung kI Choi

to sysadminstudy
먼저 김호현님이 rync와의 차이를 적어주셧네요 ^^:
속도부분은 몰랐었는데...^^: 스케쥴 걸어놓고 나중에 데이터 확인만 하다보니 몰랐던 사실이네요.

제가 아는 이프로그램의 장점은-
우선 간단한게 장점이겠네요.
프로그램이다보니 죄다 클릭만 하면 ㅡ.ㅡ:: 완성이 되구요.
따로 압축시켜서 할 필요 없이 옵션메뉴에서 압축지정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Rsync사용시 먼저 스크립트로 압축시켜놓고 Rync로 백업을 진행했었는데 좀 간편해 졌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역시 서비스 안정성일텐데 현재 3주째 테스트 중인데 백업이 안된적은 없습니다.

또 다른점이 있다면 올리겠습니다 ^^ 좋은하루들 되세요.

On 3월30일, 오전11시27분, istyles mwgelove <kimhoh...@gmail.com> wrote:
> 안녕하세요 김호현입니다.http://coffeenix.net/bbs/viewtopic.php?p=6112#6112
>
> 커피닉스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
> 2010년 3월 30일 오전 10:54, 조근재 <hanul...@gmail.com>님의 말:

istyles mwgelove

to sysadm...@googlegroups.com
sync back 저도 예전에 써본결과 사용법은 매우 익히기 간단했습니다.
단 아쉬웠던점은 폴더 -> 폴더로 백업은 가능햇으나 로컬하드 C: -> D: 를 통째로는 싱크가 되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윈도우서버 에서는 rsync + 스크립트 조합으로 예약작업에 걸어두면 씽크가 잘되었으나 파일 씽크속도가 느렸습니다.
사양에 따라 rsync  도좋지만.. 여러가지 공개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말 간단히 옵션 몇개만 체크해서 백업용도로 알맞는듯합니다.^^:

2010년 3월 30일 오후 1:07, Sung kI Choi <hun...@gmail.com>님의 말:

조근재

to sysadminstudy
우와...
두분 다 감사드립니다

cwrsync가 속도가 느린편이라니.. 몰랐습니다..
나름 빠르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도 테스토좀 해봐야겠습니다~

^▽^/

문태준

to sysadminstudy
이건 좀 다른 이야기이기는 한데요.
이번에 세영씨가 bacula 라는 오픈소스 백업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할 건데 bacula 쪽에 상용 백업서버와 비교한 자료가
있습니다.
이건 윈도우백업만의 이야기는 아니고 중앙백업 관리 시스템을 말하는 것이지요.

http://wiki.bacula.org/doku.php?id=comparisons

혹시나 백업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도 될 듯.

저도 조만간 bacula 를 테스팅해 볼 예정이기는 합니다. 아마도 5월달 되어서나??

istyles mwgelove

to sysadm...@googlegroups.com
추가로 bacula 에 대해서 찾아보다

소개해드립니다.^^ 영문보단 보기쉽게 정리되어있어서 ^^. 올려드립니다.
이번 모임참석하겠습니다 발제는 다음모임때부터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2010년 4월 5일 오후 11:46, 문태준 <j...@tunelinux.pe.kr>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