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roups no longer supports new Usenet posts or subscriptions. Historical content remains viewable.
Dismiss

ppt 실행문제 입니다.

123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채혜영

unread,
Feb 23, 2009, 2:16:01 AM2/23/09
to
안녕하세요? 채혜영입니다.
현재 ppt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확장명이 ~.pps라고 뜨면서 파일을 열때 모두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쇼 화면으로 바로 실행됩니다.
제 PC에서 작업하는 모든 프리젠테이션이 이와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ppt파일 작업화면으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koreajob

unread,
Feb 23, 2009, 3:36:05 AM2/23/09
to
PPS 파일은 파워포인트를 슬라이드쇼로 플레이가 되도록 하는 확장자입니다.

PPS 파일을 PPT 파일로 변경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PPS 파일을 선택한 다음 F2 키를 눌러 확장자를 바로 PPT 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옵션 상에 확장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탐색기를 실행한 다음 도구 > 폴더옵션 의 보기 탭에서 [알려진 파일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의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2. ***.pps 파일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마우스 클릭, [새로만들기]를 선택하면 파워포인트로 실행이 됩니다.
파워포인트가 실행이되면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셔서 확장자를 ppt로 변경하신 후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pps 파일의 경우 쓰기암호를 설정하여 저장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포털사이트에서 [파워포인트 암호해제] 로 검색하시면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Microsoft PowerPoint MVP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