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단축키 랭킹놀이

안영회

to ks...@googlegroups.com
이 글(http://bwinterberg.blogspot.com/2009/02/eclipse-shortcuts.html)을 보니 급 땡겨서 출첵대신 올려봅니다.

  • Code Assist (CTRL + Space)
  • Quick Fix (CTRL + 1)
  • Refactoring (ALT + SHIFT + T)
  • Source (ALT + SHIFT + S)
  • Surround With (ALT + SHIFT + Z)
  • Delete Rows (CTRL + D)
  • Call Hierarchy (CTRL + ALT + H)
  • Quick Type Hierarchy (CTRL + T)
  • Quick Outline (CTRL + O)
  • Show All Shortcuts (CTRL + SHIFT + L)
이건 벤자민 선택

아래는 제 선택
  • Code Assist (CTRL + Space)
  • Quick Fix (CTRL + 1)
  • Open Resource (CTRL + SHIFT + R)
  • Back/Forward (ALT + LEFT/RIGHT)
  • Quick Access (CTRL + 3)
[...]

안영회

to ks...@googlegroups.com
다시 생각해보고 조금 수정

    • Code Assist (CTRL + Space)
    • Quick Fix (CTRL + 1)
    • Delete Rows (CTRL + D)
    • Maximize Active View or Editor (CTRL + M) [각주:4]
    • Back/Forward (ALT + LEFT/RIGHT)
    • Quick Outline (CTRL + O)

    박성철

    to ks...@googlegroups.com
    아.. 재미있겠는데 지금 너무 정신 없어서... 있다 올릴께요.

    안영회 쓴 글:

    도라지

    to ks...@googlegroups.com

    가입인사만 드리고 정신없이 지내다가 살알짝 다시 활동해 봅니다~~ (__) 꾸뻑

    어찌 보면 간단한 글이기도 한데

    한 프로그래머의 성향도 알수 있고, 이클립스에 대해 한발작 더 다가갈수 있는 내용이네요~

    그리고 반성(?)도 하게 만드네요~ ㅎㅎ

    저는 대략 요정도 (허접 ㅜㅜ)

    Ctrl + 1 : 빠른 교정

    Ctrl + Space bar : Content Assist
    Alt + Shift + R : 이름변경
    Ctrl + Shift + X : 대문자로
    Ctrl + Shift + Y : 소문자로

    ---------[ 받은 메일 내용 ]----------
    제목 : 이클립스 단축키 랭킹놀이
    날짜 : 2009년 10월 21일 수요일, 오전 08시 52분 50초 +0900
    보낸이 : 안영회 <ahnyo...@gmail.com>
    받는이 : ks...@googlegroups.com

[...]

      기사는 용맹하며
      선을 따를 것이며

      검으로는 무력한자를 돕고
      힘으로는 약자를 지키리라

      진실만을 말하며
      사악함을 징벌하리.

      -= DRAGON HEART =-

      미아찾기 캠페인

      까오기

      to ks...@googlegroups.com
      • Code Assist (CTRL+Space)
      • Open Resource (CTRL+SHIFT+R)
      • Quick Outline (CTRL+O)
      • Organize imports(CTRL+SHIFT+O)
      • Search (CTRL+H)
      • Open Implementation (Alt+F3)
      • Delete Rows (CTRL+D)
      • Copy Lines (CTRL+Alt+Down)
      • Move Line Down(Alt+Down)
      • Save (CTRL+S)
      • Select All (CTRL+A)
      • Format(CTRL+SHIFT+F)
      • Find/Replace (CTRL+F)
      • Find Next(CTRL+K)
      • Find Previous(CTRL+SHIFT+K)
      • Undo (CTRL+Z)

      많이 쓰는거 같지만 거의 90%는 이거만 쓰네요^^

      고종봉

      to ks...@googlegroups.com
      한참 코딩 하다가,,,

      갑자기 생각이 난듯..

      Ctrl + Z, Z, Z ....

      그리고,, 한동안 멍하니 있다가 다시

      Ctrl + Y, Y, Y...

      이런분 안계신가요?ㅎㅎ

      2009년 10월 21일 오전 9:29, 까오기 <kkaok.pe.kr@gmail.com>님의 말:

      YounJung Park

      to ks...@googlegroups.com
      생각해 보니 아래정도 쓰는 것 같네요 ^^

      -  Open Type(CTRL+SHIFT+T)
      -  Open Resource(CTRL+SHIFT+R)
      -  Open Task(CTRL-F12)
      -  Code Assist(CTRL+Space)
      -  JUnit Execute(ALT+SHIFT+X+T)
      -  JUnit Debug(ALT+SHIFT+D+T)
      -  Quick Access(CTRL+3)
      -  Call Hierarchy(CTRL+ALT+H)
      -  Refactoring(ALT+SHITF+T)
      -  Genrate getter and setters(ALT+SHIFT+S+R)

      --
      Best Regards
      Blog: http://avatar72.tistory.com

      kingori

      to Korea Spring User Group
      eclipse 를 기동해 본 지 5개월 째라 좀 가물가물 하지만 저도 도전! Eclipse 가 없어서 기능 명은 틀리게 적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기회에 되돌아보니 제가 주로 쓰는 기능은 코드 작성 보다는 navigation 에 치중되어 있군요. 그리고
      formatting 관련한 기능 ( organize imports, formats code ) 이요. 10개 솎아내기 참 어렵네
      요 :)

      - Code Assist (CTRL + Space)
      - Open Resource (CTRL + SHIFT + R)
      - Maximize Active View or Editor (CTRL + M)
      - Open Declaration (F3)
      - Open Editor Drop-Down (Ctrl+E)
      - Organize imports (CTRL+SHIFT+O)
      - Formats code (CTRL + SHIFT + F)
      - Refactoring (ALT + SHIFT + T)
      - Source (ALT + SHIFT + S)
      - Open Search Dialog (Ctrl+H)

      On Oct 21, 9:06 am, 안영회 <ahnyoung...@gmail.com> wrote:
> [...]
      > - Source (ALT + SHIFT + S) [각주:3] <http://younghoe.info/#footnote_1236_3>
      > - Delete Rows (CTRL + D)
      > - Maximize Active View or Editor (CTRL + M)
      > [각주:4]<http://younghoe.info/#footnote_1236_4>
      > - Back/Forward (ALT + LEFT/RIGHT)
      > - Quick Outline (CTRL + O)
      > - Open Resource (CTRL + SHIFT + R)

      Sewon Ann

      to ks...@googlegroups.com
      와, Open Task 가 있으신 걸 보면 mylyn 기능을 쓰시나봐요?

      정선아

      to ks...@googlegroups.com
      어제 처음 가입했습니다. 자주자주 활동할께요.

      Spring을 처음 시작해썽요

      현직 java 개발자 입니다.

      ctrl + /  주석
      ctrl + shift + / , \  블럭 주석 추가/삭제
      Ctrl + M (에디터 최대화)
      F12 (에디터 활성화)

      리팩터링기능중
      alt+shift + R (rename)
      Alt+Shift + V (Move)
      Alt+ Shift + M (Extract Local Variable)

      2009년 10월 21일 오전 9:31, YounJung Park <handso...@gmail.com>님의 말:

      고종봉

      to ks...@googlegroups.com
      - Orgarnize Import (Ctrl + Shift + O)
      - References in Workspace (Ctrl + Shift + G) - (Ctrl + Alt + H하고 뭐가 다르지?ㅎㅎ)

      등은 사용하지 않으시나요?ㅎ

      Toby Lee

      to ks...@googlegroups.com
      Quick Fix (CTRL + 1)

      Ctrl-1을 Quick Fix로밖에 쓸 줄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Ctrl-1은 Quick Assist기능도 있습니다. 필드에서 getter/setter 바로 만들기, 파라미터를 필드로 만들어주기, 타입 캐스팅 코드 자동으로 만들어주기 등등.

      YounJung Park

      to ks...@googlegroups.com
      예 Trac+Mylyn+TracGanttCalendar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CTRL-F12는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2009년 10월 21일 오전 9:38, 고종봉 <mercu...@gmail.com>님의 말:

      박성철

      to ks...@googlegroups.com
      한참 졸다 보면 화면에 이상한 외계어가...
      그래서 열심히 Ctrl+zzzzzzzzzzzz
      이런 경우는 많아요. ㅎㅎ

      고종봉 쓴 글:
[...]

      박성철

      to ks...@googlegroups.com
      역시 KSUG에서 가장 인기있는 토론 주제는 이클립스 단축키군요.
      세미나를 해도 이클립스 단축키에 관심이 가장 많고...

      ㅎㅎ

      안영회 쓴 글:

      내사랑꿀떡

      to Korea Spring User Group
      Ctrl + z 취소
      Ctrl + y 다시
      Ctrl + Shift + f 줄맞추기?
      Shift + alt + z ??
      Shift + alt + s ?? s랑 z랑 헷갈려요..

      아직 다섯개 정도만.. 쓰고 있습니다.. ^^

      On 10월21일, 오전9시48분, 박성철 <gyu...@gmail.com> wrote:
      > 역시 KSUG에서 가장 인기있는 토론 주제는 이클립스 단축키군요.
      > 세미나를 해도 이클립스 단축키에 관심이 가장 많고...
      >
      > ㅎㅎ
      >
      > 안영회 쓴 글:

      Sanghyuk Jung

      to ks...@googlegroups.com
      이클립스를 거의 6년째 쓰고 있는 것 같은데, 이런 글 볼 때마다 새로 배우네요(그리고 잊어먹기도 합니다;)

      오늘 새로 배운 것 중에는 Surround With (ALT + SHIFT + Z) 가 가장 감동적이네요. 신기해라...

      저는 대충 아래 5개를 가장 많이 쓰는 듯합니다.

      Open Type(CTRL+SHIFT+T)
      Open Resource(CTRL+SHIFT+R)

      Code Assist (CTRL + Space)
      Quick fix(Ctrl + 1)
      Test 실행 (Alt+Shift+X+T)

      formatter(Ctrl+Shift+F)하고 import orgarnize(Ctrl+Shift+O)는 save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게 연결시켜놔서 Ctrl+S만 하면 거의 누를 일이 없더군요 ^^;

      Alt와 Ctrl은 이렇게 글로 적으면 무지 헷갈립니다;

      2009년 10월 21일 오전 9:48, 박성철 <gyu...@gmail.com>님의 말:

      wansu yang

[...]

      Refactoring > Rename (Shift + Alt +R)
      Source >Format(Shift +CTRL +F)
      Source > CLean (ALT + SHIFT + S ,U)

      안영회

[...]

      Run (Alt+Shift+X, T 등) 할 때 자동 저장하게 해두면 Ctrl+S 마저 누를 일이 없죠. :)

      Sewon Ann

      to ks...@googlegroups.com
      말씀하신 save 시 자동 실행 + run 시 자동저장은 어디서 설정하는 것인가요? ^^

      안영회

      to ks...@googlegroups.com

      말씀하신 save 시 자동 실행 + run 시 자동저장은 어디서 설정하는 것인가요? ^^

      save시는

      저장시 Organize Imports 자동 실행: Preferences -> Java -> Editor -> Save Actions에서 Perform the selected actions on save와 Organize imports 를 순서대로 선택

      출처: 내 블로그 ㅋㅋ

      run시는 처음 런 할 때 물어보잖아요. "항상 그렇개 해"라고 체크해주면 설정해서 직접한 일을 없는데
      찾아보니 Preferences -> Run/Debug -> Launching -> Save required dirty editors before launching 옵션 활성화 인듯 합니다.

      ORM을 떠오르게 하는 dirty 란 표현이 이채롭네요. :)

      Sewon Ann

      to ks...@googlegroups.com
      고맙습니다~

      organize imports 와 auto formatting 기능을 참 좋아하는데 이게 팀 작업할 때는 종종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네요. 남의 코드까지 formatting 하면 svn 에 commit 할 때 변경된 항목으로 잡혀버리니까요.

      그래서, 팀 내 eclipse 설정 표준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저장하는 것은 약간 위험하지 않나요? 매번 commit 할 때 마다 남의 code 에 대해 revert 하기도 힘들구요.

      박성철

      to ks...@googlegroups.com
      저도 organize imports나 formatting는 거의 안씁니다.

      오히려 Add Import(ctrl+shift-m)과 Correct Indentation(ctrl-i)를  많이 쓰지요.

      나만의 감성 포멧팅을 이클립스는 이해 못해요. (쿨럭)

      Sewon Ann 쓴 글:
[...]

      Chris

      to Korea Spring User Group
      머 대부분 키는 다른 분들이 적어 주셨고..
      저는 개인적으로 방향키가 썪인 단축키를 자주 쓰는 듯 싶네요..
      copy & paste 의 대안으로..ㅡㅡ;;

      CTL + ALT + 위/아래 ( 커서 위치 줄의 내용을 위/아래로 복사)
      ALT + 위/아래 ( 커서 위치의 내용을 위/아래의 내용과 교체)

      잼있습니다.. ㅡ.ㅡ

      안영회

[...]

      저도 organize imports는 사용하나, auto formatting은 쓰지 않게 되더군요.
      성철님 표현을 빌면 "감성 포맷팅"을 표준화를 위해 버리려고 해도
      SQL 등을 String을 포함하는 경우 auto formatting는 "악성 포매팅"으로 바뀌는지라

      김상민

      to ks...@googlegroups.com
      가입하고 줄곧 눈팅만 하다가 재밌는 출첵 글이라 저도 적어봅니다.

      Code Assist (CTRL + Space)
      Quick Fix (CTRL + 1)
      Maximize active view or editor (CTRL + M)
      Key Assist (CTRL + SHIFT + L) 아직 단축키를 외우지 못해서 입니다.
      한주의 반이 지났습니다. 모두 수고하세요 ^^

      wansu yang

      to ks...@googlegroups.com

      가끔 쓰는 리펙토링 Extra Method Shift+Alt+M

      Toby Lee

      to ks...@googlegroups.com
      이미 할당된 단축키 얘기는 이제 좀 식상하지 않나요?

      그대신 이클립스에 기본으로 단축키가 설정된 기능은 아니지만, 직접 keys 설정에서 단축키를 추가하고 쓰는 기능(command)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Toby Lee

      to ks...@googlegroups.com
      저는 New(New Wizard: Class) 커맨드를 Ctrl-Shift-C로 할당해서 사용합니다. 새 클래스 만들 때 키 한번이면 되죠. Ctrl-N(New)가 있긴 하지만 클래스를 또 선택하는게 귀찮죠. 마찬가지로 JUnit Test Case나 JSP 등도 키 하나로 할당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영회

[...]

      나도 연타가 귀찮았는데 음.. CSC 괜찮은데

      안영회

[...]

      블로그에 예를 든대로  Ctrl + Shift + Y 로 Team > Show historY 쓰고 있고
      최근에 Ctrl + Shift + V로 Team > reVert 추가해 쓰고 있음

      Toby Lee

      to ks...@googlegroups.com
      최근에 Ctrl + Shift + V로 Team > reVert 추가해 쓰고 있음

      Team > Revert를 단축키로 쓸만큼 자주 쓰다니..!

      안영회

      to ks...@googlegroups.com

      최근에 Ctrl + Shift + V로 Team > reVert 추가해 쓰고 있음

      Team > Revert를 단축키로 쓸만큼 자주 쓰다니..!

      요즘에 남이 짠 코드를 인스펙션 하다 보니 낚서(?)를 자주해서
      좀체 쓸 일이 없던 Revert를 자주 호출하게 되더라고...

      Sanghyuk Jung

      to ks...@googlegroups.com
      최근에 제가 했던 프로젝트에서는 formatter 정의를 똑같은 것을 공유해서 쓰고, 처음부터 대충 거기에 동의하고 갔기 때문에 포메팅에 대한 감성충돌(?)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는 괄호 위치 빼놓고는 그다지 포메팅에 민감하지 않아서인지, 이렇게 쓰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나름 다른팀에서 정성껏 정의해준 fomatter파일이 있어서 가능한 일이었지 않았나 싶네요.

      2009년 10월 21일 오전 11:28, 안영회 <ahnyo...@gmail.com>님의 말:

      wansu yang

      to ks...@googlegroups.com
      자주쓰는 단축키가 몇가지 있어서...

      파일 찾을때 유용하더군요

      Type Search: Shift+Alt+T
      Resource Search : Shift+Alt+R

      2009년 10월 21일 오후 12:15, Sanghyuk Jung <ben...@gmail.com>님의 말:

      안녕하세요! 양완수 입니다.
      +HP      : 010 2008 4167
      +Email  : ywsa...@gmail.com , yang...@daumsoft.com
      +

      DaeKwon Kang

      to ks...@googlegroups.com
      제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는 위에 나열하신것 외에 없는것만 추려봤슴다^^

       - Toggle block / column selection in the current text editor (ALT + SHIFT + A)
       - System.out.println(); 자동완성 (syso + CTRL + SPACE)   syso외에도 if, for, while 등등 자동완성 기능쓰면 편해요
       - Run (CTRL + F11)

      얘네들은 앞으로 열심히 눌러줘야겠음다 ㅋ

      2009년 10월 22일 오전 9:24, wansu yang <ywsa...@gmail.com>님의 말:

      --
      http://www.netvibes.com/ncrash